본문 바로가기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 휴대폰 분실 OR 패턴 모를 때 원격으로

안녕하세요. 낙타군입니다ㅎㅎ 저는 건망증이 상당히 심한 편인 사람이에요. 스마트폰을 쓰고 바로 옆에 두고도 잃어버린줄 알고 호들갑을 떨고 온 집구석을 찾아 해맬 때가 많습니다...술먹고 폰을 잃어버리는건 연례 행사 수준이고요 ㅎㅎ

제작년에는 한 6개인가..돈이 얼마일까? 그래도 작년에는 정신을 바짝차려서 2개 밖에 안 잃어버려서 기분이 참 좋네요!

그 대신 화면을 박살낸게 몇개더라..하 인생...

 

오늘은 실생활에서 알아두면 유용하실 삼성 계정을 이용한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들이에요. 저는 3가지 정도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벨소리 울리기> , <데이터 백업하기> , <데이터 삭제하기>

 

나머지 기능들도 사용자에 따라서 유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으니 알아두시고 잘 사용하시길 바래요

 

삼성계정 아이디는 있으셔야 되구요 내 디바이스 찾기에 들어가 주세요.

 

1. 휴대전화 벨소리 울리기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중 벨소리 울리기 기능 Good!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이에요. 벨소리 울리기 기능은 건망증이 심하신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기능이라 생각합니다ㅎㅎ 저의 경우는 폰을 어디다 두었는지 기억이 안날 때, 자고 일어났는데 폰이 사라졌을 때(저만 그런가요?) 찾다가 5분정도 지나면 스트레스가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그럴 때 이기능 하나면 최대음량으로 1분간 우렁차게 울려주니 시간 소비할 거 없이 바로 찾을 수 있어서 저에겐 워너비 기능이 틀림 없습니다.

 

 

 

2. 휴대전화 잠금

3.휴대전화 잠금 해제

이 기능은 휴대폰을 분실 했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에요. 휴대폰을 분실 했을 때 분실신고를 하고 휴대전화를 잠근 뒤에 맨 처음 화면에 뜨는 창을 바꿔 주는 것 입니다. 연락 받으 실 연락처와 밑에 짧은 문구를 남길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기능을 사용해 봤지만 찾은 기억은 딱 한번 기억이 납니다..잃어버리면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에 있는 백업기능을 사용하고 휴대폰 내부 자료를 모두 원격으로 지우고 마음을 비우는 편이에요.

 

 

그리고 설명드릴 기능은 잠금화면 패턴이 기억이 나지 않을 때 OR 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 쓰는 방법입니다. 패턴도 까먹은 적이 있어서 매우매우 딥빡을 한적이 있어서 그 후로는 무조건 ㄱ자 모양으로만 하고 있는데요. 보통 휴대폰이 완전 방전이 될 때까지 써본적이 없었는데 최근 한달 전에 폰이 완전 방전되고 꺼진 후 다시 켜보니 패턴을 입력하라는데 몇개월 동안 지문으로만 잠금해제로만 사용하다가 그런 상황을 격으니 당황 스럽더라구요. 패턴이나 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 사용 하면 휴대폰을 초기화 하지마시고 삼성계정을 이용하며 패턴을 지우시면 편리하실거에요.

 

삼성계정 원격 잠금해제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우선 설정에서 원격잠금해제 기능을 ON 해두셔야 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안되어 있으시다면 꼭 설정을 바꿔두시길 바래요. 나중에 원격으로 잠금을 해제하려 하는데 해제가 되지 않아 내 휴대폰 내에 있는 자료가 모두 날아가 버리면 멘붕이 옵니다.

 

 

 

우선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 하실거 같은 기능으로만 설명드렸구요 나머지 기능들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기능들이라 필요에 따라 쓰기면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