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요금제 변경 총정리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가 나에게 안 맞는 경우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대리점이나 통신사에 전화를 할 필요가 없이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고 바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SKT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을 컴퓨터에서 변경하는 방법과 모바일에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SKT 5G요금제가 생기면서 4G 요금제에서 5G 요금제로 넘어가는 방법과 5G에서 4G 요금제로 넘어가는 방법에 대해 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T 사이트에서 요금제 변경하기

SKT 사이트로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상품서비스]->[요금제]란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SKT에서 제공하는 모든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5G 요금제가 생기면서 SKT 5G 요금제가 정렬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면 [모든 요금제 리스트 보기]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자신에게 맞고 가격적으로도 합리적인 요금을 찾아 비교해 변경을 해주시면 요금제 변경이 완료가 됩니다.

 

요금제 변경을 할 때는 왼쪽 상품명에 요금제 이름을 클릭하면 저렇게 요금제 변경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요금제를 변경하면 새로운 요금제를 30일로 나눠서 변경을 신청한날부터 새롭게 요금이 청구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정해진 날짜에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금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원래 요금제로 바꾸고 싶다면 새로운 1일이 시작되는날 다시 신청을 해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SKT 요금제 변경하기

모바일 T월드 어플에 접속해서 요금제를 클릭해줍니다. 오히려 모바일이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되어있어 개인적으로 더 편리했습니다. T월드 웹사이트는 정신없더라고요.

 

전체 요금제를 클릭하게 되면 웹사이트와 동일하게 SKT 요금제들이 나열됩니다. 거기서 마음에 드는 요금제를 클릭하여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4G 요금제에서 5G 요금제로 변경

지금 내가 4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5G 요금제를 쓰고 싶을 때 변경 방법입니다. 약간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 5G 스마트폰 준비
  • 5G 스마트폰에 내 기존 유심 장착
  • 유심이 인식된 상태에서 5G 요금제로 변경

 

5G 요금제에서 4G 요금제로 변경

5G에서 4G요금제로 변경이 살짝 까다롭고 통신사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릅니다. 몇 달 전엔 되었었는데 또 막아두고 그런 상태라 변경내용이 있으면 수정하겠습니다.

 

  • 4G 스마트폰 준비
  • 4G 스마트폰에 내 기존 유심 장착
  • 유심이 인식된 상태에서 4G 요금제로 변경

 

문제는 공시 지원금을 받은 상태에서 요금제를 변경하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선택약정할인은 상관이 없지만 공시지원금을 받고 개통한 상태라면 통신사에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꾸 내용이 변동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