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 M 모바일 총 정리

오늘은 KT m 모바일의 셀프 개통 방법과 엠 모바일의 장점인 데이터 쉐어링 그리고 요금제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KT의 알뜰폰 자회사인 M 모바일 또한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각종 이벤트도 많고 가격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KT M 모바일

KT M 모바일 셀프 개통

KT M모바일 셀프개통

M 모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개통을 진행해야 합니다. 처음 하신다면 조금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 가입해 본 적이 있다면 절차가 비슷해서 쉽게 느껴질 거예요.

 

1. 유심 구매하기

2. 신분증,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준비

3. 요금제 비교 후 결정

4. 셀프 개통 신청

5. 유심 장착

 

 

알뜰폰 통신사 유심 구매

kt m 모바일 유심 구매

가장 먼저 유심부터 구매를 해야 합니다. KT M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유심을 신청하여 택배로 받을 수도 있고 쿠팡이나 네이버 페이로 구매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또는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하면 2천 원씩 할인 또는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네요.

 

엠모바일 제휴 편의점

엠 모바일과 제휴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나 미니스톱 또는 씨스페이스에서 유심을 구매하여 당일날 빠르게 개통할 수도 있습니다.

 

유심을 구매할 때 중요한 점은 유심 가격이 6800원으로 되어있는데, NFC 기능을 활용하여 교통카드 기능을 쓰고 싶다면 유심을 선택할 때 NFC 기능이 추가된 8800원짜리 유심을 선택해야 합니다.

 

 

KT M 모바일 셀프 개통 하기

유심을 구매하였다면 셀프개통 신청으로 요금제를 선택하여 가입을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알뜰폰의 다양한 요금제가 있어서 머리가 아프실 거예요.

 

제가 추천하는 건 무제한 요금제가 가장 좋지만 각자 통화랑 데이터 사용량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자신의 데이터와 음성 사용량을 6개월간 얼마큼 사용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여기에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고 자신의 사용량보다 조금 더 늘려서 요금제를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데이터를 한 달에 80GB랑 통화를 180분 정도 사용해서 무제한 요금제 선택밖에 없습니다.

 

0123456

 

고객을 위한 Super Save M mobile 요금제

KT M 모바일 인기 요금제

요금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금제들이 맨 첫 번째로 뜨게 되는데요, 슈퍼 세이브 엠 모바일 요금제입니다. 요금에서 왼쪽에 있는 요금은 원래 비싼 기본요금이고요 오른쪽 프로모션 할인이 들어간 금액이 진짜 내는 요금입니다.

 

요금을 2개를 보여줘서 얼마나 할인되는지 꼬시고 있습니다. 약간 용어들을 헷갈리게 해 뒀네요.

 

유무선 기본 제공 = 통화 무제한이라는 뜻

망내 1회선 지정 기본제공 = 같은 KT M 모바일 통신사 1명만 통화 무제한

 

5 Mbps, 3 Mbps, 1 Mbps 속도 기본 제공은 데이터를 다 소진하면 LTE 속도를 늦춰서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QOS가 같은 말) 속도가 늦춰지면 인터넷 서핑이나 카톡 같은 메신저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넷플릭스 또는 유튜브 시청할 때는 약간 짜증이 날 수도 있어요.

 

 

KT M 모바일 듀얼심, 태블릿 요금제

테블릿 데이터 요금제

태블릿에 유심을 꽃아 서 데이터만 사용하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위에 요금제는 실용적이지 못해서 무시하고 밑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다른 곳과 다르게 데이터를 다 소모해도 200 kbps속도로라도 사용이 가능하게 한 점이 돋보입니다.

 

10GB 요금제가 10,800원

20GB 요금제가 14,100원

 

여기에 KT M 모바일의 가장 큰 장점이 데이터 쉐어링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심은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하고요, 요금제는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 요금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신규가입만 가능한 점에서 조금 아쉽네요.

 

청소년 요금제
시니어 요금제

요금제를 쭉 보시다 보면 저렴한 청소년 요금제와 키즈 요금제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홈페이지서 요금제 표를 보시면 너무 다양하게 나와있어서 보면 볼수록 혼란스럽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홈페이지 배너에 추천하는 요금제이벤트 메뉴에서 할인 이벤트 하는 요금제를 가입하는 거예요.

 

또는 요새 알뜰폰 통신사에서 밀고 있는 제휴카드 결합으로 사용하면 공짜에 가까운 요금제도 많이 보입니다.

 

KT M 모바일 이벤트

알뜰폰 통신사들끼리 경쟁이 치열해서 각종 이벤트가 난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월초에 새로운 이벤트들이 시작하기 때문에 시기를 잘 맞춰 이벤트가 같이 묶인 요금제 가입을 추천드려요. 5월 1일부터 시작되는 각종 이벤트가 넘쳐나네요

 

중고폰 또는 자급제폰에 사용하면 매우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KT M 모바일을 알아봤습니다. 기타 타 통신사도 비교해봤는데 요금제는 몇천 원 차이로 비슷하고요, 가입 이벤트 또는 가능한 카드 결합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