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컴퓨터 바탕화면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제는 대한민국이 아닌 전 세계사람들이 이용하는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게요. 간단합니다.

저는 네이버 웨일은 제외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이 2가지만 가지고 글을 써보려 합니다. 아직은 웨일은 인지도가 많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아직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익스플로러도 만드는 법도 같이 설명할게요.

유튜브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유튜브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들어갔을 경우에 유튜브에 들어가셔서 화면 빈 곳 아무 곳이나 오른쪽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그럼 위 사진처럼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그런데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보시면 상당히 투박해요.

유튜브 바로가기


흠.. 좀 많이 안 좋네요. 아직 우리나라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웹페이지나 동영상을 볼 때 에러나 제대로 출력을 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크롬이나 차라리 네이버 웨일을 추천드립니다.

크롬 유튜브 바로가기 설정



크롬에서 만드는 방법은 오른쪽 위에 아이디 옆에 점 3개가 보이실 거예요. 그것을 클릭해주시면
도구 더보기>바로가기만들기
끝입니다.


이름은 자기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데 개성에 맞게 유튜브 바로가기 이름을 설정해 주시면 돼요.

유튜브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만든 아이콘 위에 있는 것이 크롬으로 만든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인데요, 훨씬 보기 좋고 심플해 보이죠. 익스플로러 것은 삭제ㅎㅎ

정말 언제부터인가 TV를 보는 시간보다 유튜브 보는 시간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다양함과 원하는 것을 시간 제약과 공간을 제약받지 않다는 점이 전 세계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것 같아요. 유튜브 안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견해 속에서 만들어지는 창작물들이 너무 다양해서 죽을 때까지 유튜브만 본다고 해도 다 볼 수가 없겠죠.

하지만 아직 공중파 방송에서 지켜지는 방송 규범이라던가 도덕성 문제, 그리고 유튜브 저작권 문제 등 여러 가지 문제들을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면서 좀 더 발전되는 유튜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많은 영향력이 있는 만큼 책임도 뒤 따른다고 생각해요. 그럼 유튜브 바로가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