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테마 해제 또는 삭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을 새로 사거나 바꿨을 때 나의 테마가 어색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갤럭시 테마를 해제하여 다른 테마로 바꿔주고 싶을 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테마 해제 하기

 

갤럭시 테마 해제하는 법은 매우 간단하니 1분이면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배경화면 및 테마로 들어가 줍니다.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콘텐츠 보관함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내가 설정한 테마와 내가 구매하거나 다운로드한 테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 메뉴 > 콘텐츠 보관함

 

 

 

테마들이 보이면 내가 원하는 테마로 설정하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테마들이 많다면 바로 삭제도 할 수 있어요. 테마 또한 저장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안 쓰는 것들은 바로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삭제를 할 때는 삭제할 테마를 꾹 눌러주면 삭제 버튼이 나타납니다. 맨 왼쪽에 보이는 기본 테마는 삭제가 불가능해요.

 

 

 

오른쪽 사진 왼쪽 아래에 보면 테마를 구매할 수 있는 샵이 있습니다. 여기서 내 취향에 맞는 테마를 구매하여 설정할 수 있어요. 물론 유료 테마가 대부분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무료로 바뀌는 것들도 많고 예쁜 무료 테마도 많기 때문에 한번 구경해보세요.

 

 

 

테마는 아이콘까지 바뀌기 때문에 아이콘이 바뀌는 것은 싫다 하면 배경화면만 구매해서 바꿔줘도 되고 아이콘만 바꿔줘도 됩니다. 이제는 자기 취향에 맞게 골라서 바꿔줄 수 있어요. AOD는 Allways on Display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간단한 시간이나 배터리 잔량들을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갤럭시 번인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테마나 배경화면 색상이 블랙인 것이 좋습니다. 우선 블랙 색상 자체가 번인을 예방하는 것도 있지만 이미 번인이 생긴 경우에도 번인이 안 보이게 해요. 아이폰에서는 다크 모드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갤럭시 다크 모드도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