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최근에 소액결제를 이용한 신종 사기인 스미싱 문자가 큰 이슈였습니다. 스미싱 문자 사기는 문자로 내가 사용하는 서비스 안내 문자가 오고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소액결제가 되는 처음 보는 사기 유형이었습니다. 저도 문자로 쿠팡에 관련된 링크가 오더라고요.

 

이와 별개로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소액결제를 차단해야 될 경우가 있기 때문에 소액결제 요금을 어떻게 확인하고 차단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소액결제 차단의 끝판왕인 원천 차단하는 방법도 알아볼게요.

 

모바일 버전이나 웹버전 T월드로 들어가 줍니다.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2가지 방법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SKT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T월드 홈페이지에 가서 로그인을 먼저 해줍니다. 그럼 나의 요금 페이지에서 소액결제 내역을 볼 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나의 요금] > [소액결제 내역]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을 하려면 문자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분실한 경우나 현재 가지고 있지 않다면 차단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소액결제와 콘텐츠 이용료 차이

 

소액결제 이용내역과 컨텐츠 서비스 이용내역을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소액결제-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간편 결제를 한 경우에 소액결제 내역으로 들어가며, 제 경우는 네이버 페이로 구매한 것이 소액결제로 잡혀있습니다.

 

콘텐츠 이용료-구글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여 아이템 결제나 유료 어플 결제를 한 경우에 콘텐츠 이용료로 구분이 됩니다.

 

 

소액결제 차단 방법

 

다시 T월드 홈페이지에서 변경 > 콘텐츠 서비스 변경으로 들어가줍니다.

 

 

 

지금 이용 가능으로 된 것을 이용제한을 누르게 되면 소액결제가 차단이 됩니다. 한도를 변경하고 싶다면

 

  • 월 최대한도 60만 원
  • 일일 한도    30만 원
  • 1회 한도      30만 원

 

콘텐츠 이용료도 소액결제와 동일한 금액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각종 소액결제 사기나 스미싱 문자가 걱정되신다면 한도를 변경하거나 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더 강력한 소액결제 원천 차단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건 본인이 직접 대리점에 방문하여 소액결제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원천차단이 된 상태에서는 본인이 직접 가야지만 풀 수 있기 때문에 내 명의 폰을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거나 가족이 쓰고 있는데 소액결제가 많이 청구된다면 원천 차단신청을 하세요.

 

 

 

 

모바일에서 소액결제 차단


 

모바일 버전에서 소액결제 차단은 깔끔하고 간단합니다. 모바일 T월드 어플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 맨 아래로 쭉쭉 내리다 보면 소액결제 및 콘텐츠 이용요금이 나오는 배너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소액결제 이용요금을 클릭하세요.

 

 

소액결제 이용 설정이 활성화된 부분을 비활성화시켜주면 소액결제가 차단이 됩니다. 한도를 변경하고 싶다면 웹 버전과 동일하게 한도 내에서 변경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버전이 심플하게 나와서 핸드폰에서 소액결제 차단을 하는 것이 더 편리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