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격 & 혜택

네이버가 대한민국 1위 포털이라는 장점을 내세워서 금융과 쇼핑 시장을 장악하려 하고 있습니다. 금융에서는 네이버 페이를 통한 간편 결제 시스템과 멤버십 혜택을 내세웠습니다. 또한 그와 연계하여 쇼핑에서는 네이버 쇼핑과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저렴한 수수료와 그리고 이제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네이버 안에서 이뤄지는 금융거래는 이전에는 없던 멤버십 혜택으로 고객층을 모으려 하고 있습니다. 그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가격과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가격 & 혜택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쿠팡와우와 같은 월정액 멤버쉽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은 현재 한 달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플러스 멤버십의 가격은 4900원으로 적지 않은 가격입니다. 하지만 4900원의 가격을 하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적립액의 증가


 

예전에는 네이버 페이 기본 적립 퍼센트가 1%였지만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4%가 추가되어 최대 5%가 적립이 됩니다.

 

  • 월 20만원까지는 5%적립
  • 월 20만원~200만원까지는 2%적립

1개의 상품에서 최대 적립금액은 8천원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이 적립이 되는 곳은 네이버 쇼핑, 네이버 판, 네이버 쇼핑 윈도이며 추가로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 노출을 하려면 예약이 많이 중요할 것 같네요.

 

 

 

플러스 멤버십 계산 예제


 

예를 들어 100만원짜리 제품을 구입하면 20만원 구간까지 5% 적립으로 1만원이 적립이 됩니다.

 

한도가 8천원이기 때문에 기본 1% 적립(2천원)에 추가 4%적립(8천원)으로 이해가 됩니다.

 

추가로 나머지 가격 80만원은 1%가 적립이 돼서 1만8천원이 적립이 되는 구조입니다. (이해하는데 꽤 힘들었네요)

 

 

 

 

▼아래에 있는 예제는 더 헷갈립니다


 

일단 기본 적립이 1%가 된다는 가정하에 계산을 해야 합니다. A~D 제품까지 1% 적립은 기본 적립으로 된 상태라고 생각하면 편하고요.

 

나머지 20만원 한도까지 4% 적립이 돼서 최대한도인 8천원이 멤버십 포인트로 쌓이게 됩니다.

 

나머지는 20만원에서 200만원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1%씩 적립이 되는 구조예요.

 

 

 

또한 디지털 라이브팩이라고 해서 나의 생활 패턴과 어울리는 것은 4개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멤버십 가격인 4900원을 뽑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한번 선택한 것은 변경할 수 없다고 하니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제품도 있는데 아 고민되네요. 최근에 멜론 이용권 해지하고 유튜브 프리미엄 신청을 했는데 바이브로 넘어가야 되나 고민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멤버십 기본 제공인 100GB면 충분할 것으로 보이는데 바이브 무제한 듣기가 월 3,850원인 점은 가격 대비 여러 메리트가 넘칩니다.

 

이번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혜택이 너무 좋아서 가입자 수가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네이버 페이로 간편 결제해본 분들이라면 그 편리함에 다른 결제시스템을 이용하기 힘든 거 다들 아시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