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에서 만든 종합 마켓인 원스토어의 카테고리 중 하나인 원스토어 북스를 이용해보려 합니다. 요즘 시간이 남을 때 너무 유튜브를 많이 봐서 정신이 피폐해진 상태인데요, 원스토어 북스를 통해 전자책을 이용해보려 합니다. 월 유료 결제인 북패스를 이용하면 수많은 책을 제한 없이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처음 북패스를 가입하는 첫달은 원스토어 북스를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기 때문에 전자책이 잘 안 맞거나 책의 종류가 부실하다고 느껴진다면 구독을 취소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감이 없습니다.
그럼 원스토어 북스에는 어떤 책 들이 있고 북패스 월 정기결제 가격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원스토어 북스 북패스 이용 가격
원스토어 북스 어플을 따로 설치를 하면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는 오래되었지만 처음 스마트폰이 나오고 전자책에 대한 실망감이 너무 컸었던지라 아직은 반신반의한 기분입니다. 10년 전 도서관 어플을 사용해서 전자책을 봤지만 볼만한 책들이 없어 종이책으로 넘어갔거든요.
우선 원스토어 북스 가입하고 첫달은 1개월 무료 구독이라 부담 없이 가입을 해줍니다.
SKT를 이용중이라면 T멤버십을 이용하여 북패스 한 달 무료가 끝나더라도 20% 할인을 적용받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북패스를 월 단위로 계산하면 괜히 비싸게 느껴지지만, 하루로 따지만 200원~300원 꼴이라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네요.
볼 수 있는 책의 종류는 일반도서에서 장르별 꽤 괜찮은 책들이 많이 보입니다. 가입한지 얼마 안 되어서 인지 벌써부터 보고 싶은 책들이 많이 보이네요. 일반 도서에서 시간이나 공간 제약 없이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고 오디오 북도 있는 게 마음에 듭니다.
다른 분들은 판타지책과 웹툰 쪽 책들이 많이 부족하고 보고 싶은 책은 북패스에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불만이 많더라고요. 북패스라고 해서 모든 책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건 아니고 신작이나 인기가 있는 건 따로 결제를 해야지만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웹툰을 보지 않아서 신작들은 종이책으로 구매하고 틈틈히 전자책으로 좋아하는 장르 책들을 볼 계획이에요. 그럼에도 충분히 결제한 금액은 뽑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원스토어 북스에서 주기적으로 쿠폰 등을 제공을 하니 한 달 사용을 해보고 정기 결제를 해야 할지 고민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