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패스 어플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등록해서 현재 출입할 때 많이 제한이 생긴 노래방이나 클럽 등에 본인 인증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이 생겼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등록할 때 오류 등으로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카카오톡 QR코드를 사용해서 출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카카오톡 QR코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QR코드 사용 방법
사용방법이 상당히 간단해서 놀랐는데요,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맨아래 3번째에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으로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최근에는 왼쪽 상단에 코로나 19라는 코너가 생겼습니다. 코로나 19로 들어가면 QR 체크인이라는 버튼이 상단에 보입니다.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하고 문자로 날라온 본인인증 번호만 입력을 하면 카카오톡 QR코드로 출입증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방식보다는 상당히 간편하며 술집에 입장을 할 때 이 QR코드를 보여준 후 업주가 체크를 하면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디서 사용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의무적 QR출입증 사용 업소
이런 QR 체크인을 꼭 사용해야하는 업종이 있습니다. 총 12가지 업종이며 감성주점, 헌팅 포차, 유흥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실내 집단 운동 시설, 실내로 된 스탠딩 공연장, 방문판매업체, 물류센터, 뷔페식당, 대형학원, 노래방이 있습니다.
이러한 업종에 출입을 할 때는 꼭 QR코드를 찍어야 하며 QR출입증 없이는 입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벌금형에 처해지니 현재 코로나가 잠식이 될 때까진 조금 불편하더라도 꼭 유의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