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A30 가성비폰 구경하기!?

갤럭시 A30은 2019년 삼성 보급형 라인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핵심적인 기능들만 넣어둔 폰인데요, 사실 이 라인업들은 인도시장과 동남아 시장 그리고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만든 폰입니다. 그래서인지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스마트폰의 핵심적인 기능들이 들어가 있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정말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면 갤럭시 A30의 중요한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중요한 핵심기능들을 사진을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30의 디자인과 성능


갤럭시A30의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갤럭시 a30 화면 크기

우선 삼성 갤럭시 보급형 2019 시리즈에서 보이는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디자인이 세련되어 보여서 좋아한다고 갤럭시 A50 리뷰에서도 적어뒀는데요 A30에도 동일한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심지어 모든 시리즈가 6.4인치 크기도 동일합니다. Full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화질적인 부분도 매우 깔끔하게 나옵니다. 갤럭시 A30 전면 부분 디자인은 매우 매우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A30 디자인

A30의 측면부분을 보면 달라진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모두 오른쪽에 배치하고 왼쪽에는 유심과 SD카드를 넣는 슬롯이 있습니다. 기존에 구조와 정반대의 모습인데요, 굳이 왜 이렇게 배치를 바꿨는지 매우 이해가 안 갑니다. 잠시 사용하면서 자꾸 전원 버튼을 누르는데 홈버튼을 누르고 있는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A30은 32GB의 용량을 지원하기 때문에 부족함을 느낄 것 같습니다. 32기가 의 용량은 금방 쓰기 때문에 용량이 차면서 속도가 저하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그렇다면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AP와 램은 어떨까요?

A30 Ap

AP는 삼성 엑시노스 7904 (1.8 GHz,  1.6 GHz의 옥타코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보급형라인 치고 빵빵합니다. 램 또한 3GB로 갤럭시S8정도보다 약간 부족함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물론 실 사용하시는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버벅거림이 있어 불편하다는 말이 있기 때문에 컨트롤이 필요한 무거운 게임을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색상과 갤럭시a50과 비교

A30의 후면 부분을 보면 찐한 레드 생상이 보입니다. 갤럭시 A30의 색상은 한국에는 블랙, 화이트, 레드 이렇게 3가지가 출시되었습니다. 레드가 개인적으로 가장 예쁘네요. 후면 카메라는 듀얼카메라로 장착이 되어있고 지문인식 센서가 보입니다. 갤럭시 A50과 비교하자면 

  • 갤럭시A50 --> 트리플 카메라, 온스크린 지문인식(화면에 지문인식 센서 탑재)
  • 갤럭시 A30 --> 듀얼카메라, 후면 지문인식 센서

갤럭시a30 카메라

갤럭시 A30의 카메라 성능은 전면에 1600만 화소(f2.0) 후면에 1600만 화소의(f1.7) 메인 카메라와 500만 화소(f2.2)초광각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카메라의 부분의 성능을 A50보다 가볍게 하고 지문인식 센서를 후면에 달면서 가격을 낮춘 것 같습니다. 갤럭시 A30에는 기존 보급형보다 광각 카메라를 하나 더 탑재하여 카메라의 효용을 늘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성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무려 용량이 4000mAh입니다. 대용량 배터리인데요 갤럭시 S10이 3500mAh로 알고 있는데 최신폰 못지않게 용량이 넉넉합니다. 추가로 15W 고속 충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 속도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가격 부분일 텐데요

갤럭시 A30의 자급제의 출고가는 349,800원입니다.

갤럭시a30의 배터리는 4000mAh로 엄청난 대용량을 자랑합니다. 최근 중급형 기기에서도 괜찮은 스펙과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가 되기때문에 인기가 점점 많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추가로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은 방수 방진과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급형 라인에 삼성 페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효도폰이나 세컨드폰 업무폰으로도 괜찮은 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갤럭시A50 리뷰 보러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