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싸게 사는법, 기기변경 번호이동

저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사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할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공시 지원금+@, 이 @에 해당되는 추가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지원금을 못 받는다면 남들과 전부 동일한 가격에 사게 되는 것이며 추가적인 지원금을 얼마나 받느냐에 따라 내가 남들보다 더 싸게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법

휴대폰 싸게 사는법

기기변경 번호이동 차이

기기변경은 내가 기존에 쓰던 통신사에서 새롭게 약정을 걸고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약정기간이 새롭게 갱신되게 됩니다.

 

내가 스마트폰이 약정이 끝나서 새롭게 가입할 때 기존 통신사에 가서 구입을 하면 기기변경이며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번호이동입니다.

 

번호이동이라고 해서 내 전화번호가 바뀌는 것이 아니라 다른 통신사 서버로 내 번호가 이동된다는 개념으로 생각하면 이해가 편합니다. 그럼 여기서 통신사의 입장이라고 생각해보면 다른 통신사 가입자를 뺏어와야 장기적으로 봤을 때 자신들에게 유리합니다.

 

그래서 보통 기기 변경보다는 번호이동 조건으로 가입을 할 때 보조금이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통신시장의 과열을 막기 위해 단통법을 제정하여 모든 사람에게 법으로 정한 공시 지원금만 지원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럼 휴대폰을 싸게 사기는 힘든걸까요?"

 

그래서 통신사에서는 판매점 또는 대리점에 판매장려금이란 걸 지급하게 됩니다. 판매점 자체적으로 리베이트라고 불리는걸 소비자에게 공시 지원금+판매점 자체 지원금을 지급을 하여 높은 지원금이 풀릴 때 대란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공시 지원금의 15%만 별도로 지급할 수 있고 그 이상의 금액은 불법적이기 때문에 그냥 휴대폰을 사러 가면 받을 수 없습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 법, 할부원금

그럼 어떻게 해야 싸게 사는지 알 수 있을까요? 기존에 알아둔 것을 종합하여 질문을 2년 약정+내가 쓸 요금제+기기변경인지 번호이동인지 그리고 현금완납 얼만가요?라고 물어보면 됩니다.

 

기타 카드 결합, 가족 결합, 인터넷 결합 이런 건 다 무시합니다.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배제하고 판매점에서 얼마나 지원을 해줄 건지를 물어보는 겁니다.

 

여기서 100만 원짜리 기기가 현금완납 40이라고 가정하면 총 60만 원의 지원금을 받는 것입니다. 착각하면 안 되는 것이 이러한 지원금이 매일매일 다르고 시간에 따라 다르다는 점입니다.

 

40이란 금액을 할부로 계산하면 약간의 할부이자가 붙기 때문에 현금으로 그 자리에서 기기값을 완납하는걸 저는 선호합니다. 나머지 통신 요금만 월납부하면 됩니다. 보통 이런 곳에서는 계산기만 뚜들기고 말을 일절 하지 않습니다. 판매점 쪽에서도 위험부담이 있기 때문에 단골 또는 지인소개가 아니라면 휴대폰을 싸게 판매하는 게 쉽지 않다고 합니다.

 

휴대폰을 싸게 구매를 할 때 2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해둔 고가 요금제를 3개월에서 6개월 유지조건 같은 것이 붙으며, 부가서비스는 1달에서 2달 정도 유지 조건이 붙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만의 심리적으로 만족스러운 금액을 설정해 두고 구매를 한 뒤에는 뒤를 돌아보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이 얼마에 샀네 이런 휴대폰 구매 후기 글을 보면 마음이 아플 수도 있습니다. 저는 구매한 뒤에는 뒤도 돌아보지 않습니다.

 

저렴한 할부원금 가격에서 추가적으로 카드 결합이나, 인터넷 결합 등은 자신의 선택입니다. 중요한 것은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결합할인을 붙여서 월납 부금을 비교하면 눈속임에 말릴 수 있으니 이 점만 잘 조심하면 될 것 같네요.

 

휴대폰 싸게 사는 곳

휴대폰을 싸게 살 수 있는 곳을 흔히 성지라 부릅니다. 이러한 성지 등은 뽐뿌나 빠삭 알고사 등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기본적인 통신용어들을 알아보고, 휴대폰을 싸게 구매한 후기 글 등을 통해 정보와 성지 좌표 등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요새는 온라인쪽 가격도 다양한 사은품과 함께 상당히 핫하기 때문에 온라인 오프라인 둘다 잘 비교해 보세요.

 

이러한 정보 등이 이해가 안 가고 머리가 아프다면 자급제+알뜰폰 또는 자급제+약정 할인 구매가 시간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마음이 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정보는 여기까지고여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SKT, KT, LG 유플러스 통신사)

자급제폰 개통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폰 자급제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 갤럭시 자급제를 이용하고 싶은 분 등등, 자급제폰 개통이 다른 어떤 핸드폰 개통보다 간단하다

mobilelover.tistory.com

 

알뜰폰 통신사 종류 추천 TOP5

알뜰폰 통신사로 회선을 옮겨서 통신 요금을 줄이고 싶어하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뜰폰이 뭔지, 알뜰폰 통신사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잘 몰라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어떻게 개통하는

mobile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