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급제폰 개통방법(SKT, KT, LG 유플러스 통신사)

자급제폰 개통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폰 자급제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 갤럭시 자급제를 이용하고 싶은 분 등등, 자급제폰 개통이 다른 어떤 핸드폰 개통보다 간단하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유심만 핸드폰에 넣었다 뺄줄만 안다면요.

자급제 휴대폰을 개통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기존에 내가 사용하던 폰과 통신사가 있는지, 아니면 지금 아무것도 준비되어있지 않은 상황에서 자급제폰 개통을 하고 싶은 것인지 2가지 부류가 있습니다.

자급제폰 개통방법-SKT, KT, LG 통신사 사용 중

현재 내가 SK텔레콤이나 KT 엘지 유플러스를 사용중인데 휴대폰만 자급제폰으로 바꾸고 싶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는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겠죠. 추가로 내 번호도 그대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준비할 것이라고는 자급제폰만 준비하면 됩니다.

자급제폰을 싸게 구매하는 법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자급제폰을 어디서 구매를 할 것인가? 얼마나 할인을 받고 야무지게 구매를 할 것인가가 가장 핵심입니다. 참고로 자급제폰 구매는 쿠팡 또는 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이 저렴해요.

내가 사용할 자급제 스마트폰을 준비했다면 이제 기존에 사용하던 폰에서 유심을 빼내어 새로 사용할 자급제폰에 끼워주기만 하면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끝났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에 유심을 끼우면 바로 유심인식이 되지 않을텐데 재부팅을 2회~3회정도 해주세요.

그리고 갤럭시와 아이폰을 자급제폰으로 개통하는 방법에 대한 차이는 없습니다. 개통을 완료하고 나서는 별도로 자급제폰 보험가입만 필요에 따라 신청하시면 되겠죠.

참고: 유심칩 바꾸기, 구매 가격과 바꾸면 달라지는 점

자급제폰 개통방법-아무것도 없을 때

이제 자급제폰도 준비가 안되어있고 유심도 없는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라면 위 방법대로 자급제폰을 준비하고, 유심을 따로 준비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유심을 단독개통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고 어렵기 떄문에 유심은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뜰폰 유심 요금제를 선택하여 유심+요금제만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휴대폰 구매는 하지 않고 유심만 구하는 방법이죠. 그리고 따로 구매한 자급제폰에 알뜰폰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는것이 가장 보편화되어있습니다. 이 경우는 기존에 자신의 회선이 없다는 전제이기 때문에 매우 드문 방식이긴 해요.

참고: 알뜰폰 통신사 개통 절차 및 방법 핵심 4가지

추천글

삼성 스마트스위치 사용법, 데이터 옮기기

오늘은 휴대폰을 바꿀 때 데이터를 편리하게 옮길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처럼 일일이 데이터를 옮기고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할 필요가 없이 삼성 스마트

mobilelover.tistory.com

알뜰폰 번호이동 신규가입 차이

알뜰폰 번호이동 신규가입 차이에 대해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아서 몇가지 정보를 요약해 보려고합니다. 원래 사용하던 SKT나 KT, LG에서 알뜰폰 통신사를 옮길 때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번호는 그

mobilelover.tistory.com

알뜰폰 통신사 종류 추천 TOP5

알뜰폰 통신사로 회선을 옮겨서 통신 요금을 줄이고 싶어하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뜰폰이 뭔지, 알뜰폰 통신사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잘 몰라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어떻게 개통하는

mobile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