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모바일 요금제 최저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알뜰폰 요금제 중에 가장 최저가인 A 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에넥스텔레콤으로 MVNO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예전에는 FreeT 텔레콤과 함께 선불폰을 이끌었던 사업자인데요, 이마트 알뜰폰을 검색하다가 에넥스텔레콤까지 왔네요. 현재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에서는 A 모바일이 가장 저렴합니다.

 

아래 이마트 알뜰폰과 FreeT 그리고 A모바일 요금제 표를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마트 알뜰폰


저는 단지 이마트 알뜰폰 얘기들이 나오길래 궁금해서 검색을 하던 중이었습니다. 위 가격만 보면 크게 메리트를 느낄만한 요금제 가격이 아니거든요. 낚였다고 생각하고 대충 요금제 가격만 확인해봤습니다.

 

가장 비싼 Venti 요금제가 데이터 무제한+음성100분인데 27,500원

음성이 100분인 점이 크게 매력이 없었거든요. 저는 원래 알아보려 했던 Free T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유심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해도 가격 면에서 큰 매력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홈페이지도 아직 개편이 잘 안된 상태 같았고요. 하지만 대박은 이따가 소개해드릴 A 모바일과 제휴한 요금제였습니다.

 

 

 

Free T 요금제


 

Free T 알뜰폰은 홈페이지가 깔끔하고 잘 정돈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현재 이벤트하고 있는 요금제도 상당히 많았고요. 1만 원 이하의 요금제도 제공되는 데이터나, 음성통화도 튼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A 모바일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훌륭한 요금제가 중간중간에 보이거든요.

 

 

현재 알뜰폰 3대 대형 매장이 무제한 요금제가 3만3천원인 반면에 Free T에서는 데이터를 100GB를 더 주고 31,790원입니다. 실제 알뜰폰 통신사가 아니라면 6만 5천 원 요금제에서 6만 9천 원짜리 요금제를 반값 이상 싸게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최적의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래 A모바일과 비교를 해보겠지만 상당히 괜찮은 조건입니다. 한 달에 데이터를 100GB를 더 주니까요. 아무리 데이터를 펑펑 쓰고 유튜브를 하루 종일 본다 해도 한 달에 100GB 쓰기가 힘듭니다. 게다가 전화도 무제한이고요. 하지만 현재 가성비면에서 최고는 에넥스텔레콤입니다.

 

그럼 현재 끝판왕 수준인 이마트24 A모바일 요금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A 모바일 요금제(feat. 이마트 24)


 

간단하게 맨 왼쪽 무제한 요금제가 20,900원입니다. 여기서 게임이 끝났다고 봐도 되겠죠. 최근 들어서 알뜰폰 시장이 상당히 과열됐다고 느껴졌는데 A 모바일이 쐐기를 박았습니다. A 모바일의 무제한 요금제만 봐도 현재 최저가인 상황입니다. 사실 KB리브 모바일이 2만 2천 원으로 가입자를 쓸어가기 시작하니까 A 모바일에서 말도 안 되는 요금제를 들고 왔습니다.

 

 

A 모바일 이마트 24 요금제 사이트

 

세븐모바일, 엠 모바일,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등 전부 비교해봐도 저 가격이 나오는 곳이 없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가격을 확인해 보면 전부 3만 3천 원입니다. (엠 모바일만 20원 싸요)

 

 

현재 A 모바일의 상황은 어떨까요? A모바일 고객센터가 터졌습니다. 개통이 몰리면서 고객센터가 마비된 상태라 해피콜을 통해 가입을 하시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A모바일 요금제를 가장 합리적은 2개의 가격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A모바일 요금제 - 데이터 11GB+일 2GB+3 Mbps 속도(통화+문자 무제한)  

---> 월/20,900원

 

KB리브 엠 요금제- 데이터 11GB+일 2GB+3 Mbps 속도(통화+문자 무제한)

---> 월/22,000원

 

FreeT 요금제- 데이터 10GB+월 100GB+일 2GB+3 Mbps 속도(통화+문자 무제한)

---> 월/31,900원

 

Free T의 경우 월 100GB를 추가로 주기 때문에 데이터 헤비유저에게는 더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 3개 통신사 모두 프로모션은 12개월 동안 할인이 가능해요. 12개월 후에는 원래 기본요금으로 바뀌기 때문에 4만9천원대 요금으로 바뀌게 됩니다. 어짜피 알뜰폰의 매력은 약정이 없다는 점이니까 6개월만 사용하고 바꾸든 12개월동안 사용하고 바꾸든 하면 됩니다.

 

알뜰폰 시장의 경쟁은 리브 엠이 시작해서 A 모바일이 끝을 보려고 합니다. 아무리 과거를 뒤져봐도 현재 에넥스텔레콤만큼 저렴했던 적이 없었기 때문에 알뜰폰에 관심이 있었다면 가장 좋은 시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