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페이 사용법, 카드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페이를 이용하기 위해 카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삼성 페이가 처음 나왔을 때는 "오! 저런 것도 생겼구나" 그냥 이런 느낌이었던 거 같습니다. 솔직히 저는 사용하지도 않았고요. 아날로그 감성을 추구한답시고 갤럭시 S노트 기능보다는 수첩과 펜을 들고 다니고... 아직도 업무를 종이와 펜을 쓰는 제 자신이 시대와 뒤 떨어진다는 느낌도 요새는 많이 느끼네요. 스마트폰과 관련된 일을 하면서도 정작 제가 잘 쓰지 못하는... 하루 종일 스마트폰만 보며 살다 보니 오히려 더 멀리하게 됐는지... 사실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려 했으나 삼성 페이를 설치하고 오늘 이런저런 기능들을 넣다 보니 아이폰으로 넘어갈 수 있을지 의문이 드네요. 애플 카드에 관련된걸 오늘 봤는데요 너무너무 너무 탐이 나지만 한국에 과연 서비스가 될까요. 단지 플라스틱 카드 개성 없는 이미지와 딱딱한 느낌을 애플 카드의 디자인이 제 마음을 홀렸지만..

Anyway 그래서 전 오늘 삼성페이를 설치해봤습니다. 주변에서도 다들 핸드폰으로 결제하고 대중교통도 이용하고 저도 한번 사용해 봐야 단점과 장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요즘 세상 챙길 것도 많고 신경 쓸 것도 많은데 거추장스러운 지갑 따위 필요 없을 때가 더 많기도 하네요. 그럼 오늘은 삼성 페이에 카드 등록하는 법부터 설명드리고 제가 직접 사용해 보면서 다음 포스팅도 작성해 볼게요.

삼성페이 카드 등록하기

 

우선 삼성페이 어플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삼성폰에는 기본적으로 깔려있을 줄 알았는데 없더라고요.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 텐데요, 왼쪽 상단 햄버거 메뉴를 클릭하셔도 되고 지갑메뉴에 있는 카드

누르셔도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추가를 클릭해주시면 4가지 방법의 창이 뜰 텐데요. 저는 삼성 페이 뉴비이기 때문에 1번은 패스하고2번째 내 카드 추가를 선택했습니다.

내카드 추가를 누르면 카드 모양 카메라 촬영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면, 카드번호와 cvc번호가 있는 카드 뒷면을 크기에 맞게 카메라를 가져다 놓으시면 입력해야 될 것들이 논스톱으로 바로 작성되게 돼요.

 

 

모두 작성한 후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뜨는데 그 부분은 생략할게요.

 

 

결제를 할 때 보안인증을 어떤 것으로 할 것이냐 물어볼 거예요. 여기서 편하신 방법을 쓰시면 되는데 지문이 가장 편하고 인식도 바로바로 돼서 편하실 거예요. 홍채는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스트레스받습니다. 얼굴을 자꾸 앞으로 전면 카메라 쪽으로 가까이 오라고 하고, 가까이 가도 인식도 되지 않고. 저는 지문을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 보시면 화면 아래에 네모난 위젯 모양이 생겼을 거예요. 이걸 위로 올려주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사용하실 카드가 나오세요. 여러 개를 등록하셨으면 좌우로 넘기면서 사용하실 카드를 선택해서 결제를 눌러주시면 삼성 페이 결제를 사용하실 수 있어요.

그럼 삼성 페이에 카드를 등록하시고 심플하고 간편하게 생활하시길 바랄게요. 유용한 기능들을 알아보고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설명해 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