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LTE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저희 가족은 전부 SKT 요금제를 사용 중인데요, 아직까지는 LTE 데이터 무제한만 사용 중에 있습니다. 간단하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SKT LTE 요금제에 대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T LTE 요금제 종류만 본다고 해도 대략적으로 알아봤을 때 30개에서 40개는 되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전부 비교하면 머리가 아프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무제한 요금제로만 알아보겠습니다.

 

 

SKT LTE 무제한 요금제


 

SKT LTE 요금제표에서 LTE로만 설정한 모습입니다. T플랜 요금제가 가장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맨 첫 번째로 뜨는 요금제이며 저희 가족도 이 6가지 요금제 안에서 전부 사용 중이에요.

 

데이터 제공량이 정해져 있어서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걸로 보이지만 각각의 요금제마다 무제한인 것이 있고 데이터 속도를 저하시켜서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요금제가 있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T플랜 맥스 요금제

SKT에서 가장 비싼 LTE 요금제입니다. T플랜 맥스 요금제로 월 정액은 10만원이며 데이터를 속도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LTE 요금제에서 유일하게 데이터 속도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데이터/음성/문자 모두 무제한입니다.

 

T플랜 맥스 요금제의 바뀐 점은 플로와 웨이브가 무료인 점입니다. 그리고 휴대폰 보험도 지원이 되며 T 가족 모아 데이터 공유를 40GB 할 수 있습니다.

 

 

T플랜 스페셜

T플랜 스페셜 요금제부터 데이터 속도제한이 들어갑니다. 월 정액은 7만9천원이고 데이터 150GB를 전부 소진하면 5메가바이트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미친 듯이 써보시면 알겠지만 100기가도 사용하기가 힘들어요.

 

T플랜 스페셜은 플로 또는 웨이브 중 1가지만 무료입니다. 휴대폰 보험은 50%만 지원이 되고, T가족 모아 데이터는 20GB 공유할 수 있습니다.

 

 

T플랜 에센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로 T플랜 에센스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할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 가격 대비 조건이 좋습니다. 월 요금은 6만 9천 원으로 데이터 제공량은 100GB입니다. 속도제한은 5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에센스 요금제부터 플로 앤 데이터를 지원하지 않지만 플로와 웨이브를 사용하지 않은 고객이라면 3개월 동안 1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T플랜 에센스부터 T가족 모아 데이터는 받기만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들에게 나눠줄 수 없습니다.

 

T가족모아 데이터 공유를 이용하려면 최소 1명은 T플랜 스페셜 요금제 이상으로 가야 해요.

 

 

T플랜 안심 4G

이건 저희 아버지가 사용하는 요금제로 데이터 4GB가 제공되며 모두 소진되면 1메가바이트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로와 웨이브는 에센스 요금제와 동일하게 첫 3개월은 1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T가족 모다 데이터 또한 받기만 가능합니다. 사실 월 요금이 5만원이라는 점에서 알뜰폰이 더 좋아 보이지만 최근 저희 가족 가입년수를 합해보니 32년이 넘어서 곧 T끼리 가족할인을 신청하려 해요.

 

그럼 아무리 좋은 요금제를 가지고 와도 극강의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다른 통신사 요금제로 넘어갈 수가 없어요.

 

 

T플랜 안심 2.5G

이건 저희 어머니가 사용하는 요금제로 데이터 2.5GB 소진후 400kbps 속도로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레귤러 요금제로 2GB였는데 2.5GB로 상향됐어요. 이 요금제 또한 FLO & Data와 Wave는 첫 달 3개월은 100원에 사용 가능합니다.

 

T가족 모아는 받기만 가능하며 T플랜 LTE 요금제에서 가장 저렴한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가성비만 따지고 봤을 때 결합할 것이 없다면 알뜰폰 요금제가 훨씬 좋습니다.

 

 

T플랜 세이브 요금제

이건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닌데 T플랜 요금제에 속하는 거라 그냥 가져왔습니다. 데이터가 1.5GB가 제공되고 전부 소진하면 데이터 요금이 나가기 때문에 부가서비스 안심옵션을 걸어야지만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랑 무제는 무제한이며 영상/부가 통화는 100분 제공됩니다. 기존 1.2GB에서 1.5GB로 찔끔 올려줬네요. 웨이브와 플로는 첫 3개월 1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가족 모아 데이터는 받기만 가능합니다.

 

25% 요금할인이나 가족 결합으로 충분히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고 T가족 모아 데이터도 적절히 사용하면 꽤 많은 통신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T끼리 가족 결합할인을 신청해보고 후기 남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