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저번 포스팅에서 사업자 등록증 재발급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국민은행 카드 중에 기업카드 재발급을 받기 위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개인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단순히 신분증만 가지고 가면 됩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들과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카드를 발급받는 경우는 대게 체크카드를 분실했거나 카드 훼손으로 인한 결제 불량으로 많이 발급받으실 거예요. 이러한 이유들로 카드를 재발급받을 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볼게요.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온라인


국민은행 홈페이지가 아닌 국민카드 홈페이지로 가서 체크카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에 가입이 되어있는것과 별도로 국민카드 사이트에도 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혼동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먼저 하고 재발급 또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공간 또는 시간적 제약이 있는 분들이라면 온라인 상으로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면 편리합니다.

 

 

은행 사이트라 캡쳐가 불가능해서 자세한 설명이 힘드네요. 간단하게 왼쪽 상단 My KB > 카드 관리로 들어가면 나의 국민은행 카드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클릭 몇 번으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고객센터 분실신고 후 재발급


온라인이 번거롭고 귀찮은 분들이라면 국민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ARS로 체크카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재발급 사유가 분실이 많기 때문에 분실신고와 재발급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재발급을 하면 카드가 집까지 배송이 오기때문에 카드 재발급이 급하지 않다면 ARS 신청도 추천합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문신청


국민은행에 방문을 하여 창구에서 체크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을 하게 되면 준비물로는 신분증만 챙겨가면 됩니다. 기업카드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 신분증 2가지를 가져가야 해요.

 

개인 체크카드의 경우 새로 재발급받는 시간은 대략 5분에서~10분 정도면 완료가 됐고요, 당일날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카드의 경우는 신청을 하고 발급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카드는 우편물로 받을 수도 있고 직접 방문 수령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