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할 때 어디 통신사로 가입을 해야 되는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사실 이건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터넷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SK, KT, LG 유플러스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고민할 필요가 없을까요? 지금 사용하는 핸드폰 통신사로 가입을 해서 결합 할인을 받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그럼 엘지 유플러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요금제 종류와 어떻게 가입을 해야 사은품이나 현금 지원을 받고 가입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통신사를 떠나서 가장 많이 가입을 하는 인터넷 요금제는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00Mbps, 500Mbps, 1Gbps 속도의 인터넷입니다. 가정집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인터넷은 100 Mbps의 스마트 광랜 안심 요금제입니다.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요금제
인터넷이 빠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설치기사님에게 물어봐도 100Mbps 속도면 충분하지만 내가 하는 업무상 인터넷 서버와의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가 중요하다면 500메가 인터넷이나 1기가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인터넷 결합 선택
여기서 고민을 해봐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에서 인터넷만 단독으로 사용을 할 것인지 아니면 인터넷 티비 또는 인터넷과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것인지입니다. 물론 인터넷과 티비 그리고 전화 3가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인당 1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지금 인터넷 전화는 사업자가 아닌 이상 거의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대부분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티비 요금을 가장 많이 사용을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인터넷 가입 시 현금을 많이 받을 수 있을까요? 다른 사람들은 사은품이나 현금지원을 받고 인터넷을 가입을 하는데 나만 못 받으면 속이 상합니다.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
인터넷 가입할 때 기본적인 약정 조건은 3년으로 잡습니다. 3년 약정을 통한 가입을 해야 현금이나 사은품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한 가지 조건이 더 추가돼야 합니다. 엘지 유플러스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도 인터넷과 티비를 같이 결합하여 가입을 해야 해요.
그것도 IP TV가 꼭 결합이 돼야 현금지원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인터넷은 가입하고 나서 정해진 요금만 나가지만 인터넷 티비의 경우는 추가적으로 유료 채널이나 결제로 부가적인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통신사에서 좋아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한 가지가 더 추가적인 작업이 들어가면 더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을 통해 통신사를 옮기게 될 때 인터넷 가입을 같이 묶어서 현금지원을 받는 것입니다.
모바일은 대게 2년 약정이고 인터넷은 3년 약정이기 때문에 모바일 고객까지 통신사에서 더 오랜 시간 고객을 자신의 통신사로 묶어 둘 수 있습니다. 대리점에서 핸드폰 구매를 할 때 같이 인터넷도 옮기라고 하는 이유가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
핸드폰 개통이 아니더라도 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의 대수와 요금제에 따라 인터넷과 모바일 유무선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처럼 인터넷도 정해진 지원금액이 있기 때문에 매우 큰 금액을 받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믿을만한 곳을 지인들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서 여러 군데 문의를 해봐야 합니다.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티비 요금이 비쌀수록 지원금이 많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티비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요금제와 비싼 요금제 간의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최대한 싼 요금제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속도 품질이 형편없으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제가 가입한 100Mbps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니 매우 만족스럽게 나왔습니다. 유플러스 인터넷 설치 가능지역만 잘 확인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인터넷 티비 요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모든 통신사 인터넷 티비 가입쪽은 조금만 투자하여 여러 곳을 문의하고 발품을 팔면 하루 일당 정도의 가격차이를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