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후에 데이터 및 통화 안될 때

제가 현재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을 이용해서 업무용 스마트폰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회선 유지용으로 2개 정도 더 세븐모바일 알뜰폰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여러 회사 알뜰폰을 셀프개통을 하면서 알아낸 문제가 알뜰폰 통신사와 핸드폰 통신사가 동일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알뜰폰을 사용하려면 핸드폰통신사와 알뜰폰 통신사를 맞춰야 하는걸로 오해를 할 수가 있는데요, 제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셀프개통을 할 때입니다.

 

이 문제는 사실 7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을 할 때 느꼇던 문제와 비슷합니다. 그때는 셀프개통을 하면서 유심 다운로드를 할 때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문제!

 

SK 7모바일 유심 개통이 안될때(USIM 다운로드)

 

SK 7모바일 유심 개통이 안될때(USIM 다운로드)

SK 7모바일 유심 개통을 처음하는 것도 아닌데, 오늘 유심 다운로드에서 계속 안되더라고요. 그 후 재부팅만 몇 번째인지... 세븐모바일에서 알뜰폰 셀프개통하면서 유심 다운로드가 안되거나 U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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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샐프개통 실패 사례

U+알뜰모바일 또한 제가 사용하려고 했던 폰은 SKT향 갤럭시노트10플러스였고 유심은 당연히 유알모이기 때문에 U플러스향 유심입니다.

 

셀프개통을 완료를 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길래 핸드폰도 두세번 재부팅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유심은 인식되는것같은데(LTE 모양이 뜸), 안테나도 뜨기 때문에 잘 개통이 된줄 알았죠.

 

하지만 통화를 하면 아직 개통이 되지 않아 통화를 할 수 없다는 안내문구만 흘러 나옵니다.

 

 

셀프개통 후에 통화나 데이터 사용이 안될 때 해결법

셀프개통 후에 문제가 생겼다면 먼저 내 핸드폰 통신사와 알뜰폰 통신사 유심이 일치하는지 확인을 합니다. 일치하지 않는다면 주변 가족이나 지인 폰 중에 유플러스가 있다면 잠시 빌려서 유심을 끼웁니다.

 

해결법

대부분 유심을 통신사에 맞춰 끼우고 통화를 해보면 잘 됩니다. 그리고 다시 유심을 빼서 내 휴대폰에 껴주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통신사 자회사는 알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알뜰폰 개통을 할 때 어디 통신사 망을 빌려서 나온 요금제인지 확인을 할 필요도 있고요.

 

-세븐모바일 -> SKT

-M모바일 -> KT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헬로모바일, 리브모바일 ->U+

 

대충 이렇게 알고있으면 왠만한것들은 다 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알뜰폰 통신사들은 위 3개의 통신사 망 요금제를 전부 다 팔기 때문에 특정지어 말할 수가 없습니다.

 

위와같은 문제로 해결이 안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고객센터는 가급적이면 아침에 연락해야 잘 받고 오후에 연락하면 연결이 잘 안됩니다.

 

또하나 빠르게 고객센터 연결을 하고싶다면 유료회선으로 통화를 거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참고사이트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www.uplussave.com

세븐모바일: www.sk7mobile.com/

엠모바일: www.ktmmobile.com/ma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