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폰 번호이동 위약금 조회(이전 핸드폰 약정 위약금)

약정이 남은 상태에서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위약금이 나온다는 것을 알았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제가 알뜰폰 개통 전 위약금을 잘못본건지 생각했던것 보다 2만원정도 더 요금 청구가 돼서 다시 한번 꼼꼼하게 요금 조회를 해봤습니다.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할 때 기존 통신사에 위약금이나 할부금 정보가 남아있다면 알뜰폰 요금을 청구서에 합산되어 나오게됩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 알뜰폰 첫달 20만원이 조금 넘는 청구서를 받았습니다.

 

 

친구네 매장에서 개통한 스마트폰이라 알뜰폰으로 넘어갈 때 위약금을 지원받기로 해서 저는 기존 핸드폰 남은 위약금이 얼마인지 조회를 해서 알려줘야 하는 상황이였습니다.

 

유플러스에서는 해지가 된 상태라서 그런지 이제는 조회가 안되길래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 나와있는 청구서를 가지고 확인해보는 방법뿐이였네요.

 

네이버페이 10%적립 요금제(u+알뜰모바일 콜라보)

 

제가 가입한 네이버페이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요금제 입니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사용요금에 10%가 적립된다고 해서 가입한 상품. 참고로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하여 개통이 완료된다면 이전에 핸드폰은 자동으로 해지가 되고 위약금이 알뜰폰 요금에 플러스 됩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신규가입 차이

알뜰폰 번호이동 신규가입 차이에 대해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아서 몇가지 정보를 요약해 보려고합니다. 원래 사용하던 SKT나 KT, LG에서 알뜰폰 통신사를 옮길 때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번호는 그

mobilelover.tistory.com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요금 청구서 조회

 

좀 귀찮긴 해도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 회원가입을 하여 내 정보관리에서 요금이랑 청구서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2월 27일날 가입했기 때문에 2틀간 사용한 요금과 이전 통신사 요금이 더해져 3월달 요금으로 청구가 되었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 해당월 요금 청구서 조회 하기

 

이전 통신사 요금이 192,690원으로 되어있네요. 원래 제가 본 금액이 17만원이라 좀 많이 의아했습니다. 유심은 이미 반값, 반의 반값유심으로 저렴하게 구입해뒀는데 네이버페이 유알모 요금제는 유심이 무조건 배송이 되게 하는 요금제더라고요.

 

그래서 스스로 셀프개통이 안되서 답답했는데 유심이 배송되고나서 그 네이버 유심으로 해야지만 개통되는 시스템이라 많이 불편했습니다. 선택권이 없음.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사이트 - 맏물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사이트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이 저렴하다는 것은 알지만 처음 가입에 대한 번거로움 때문에 그리고 정말 요금제가 싼지 단점은 없는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

itgooyo.com

 

알뜰폰 유심 반값에 구입법(세븐모바일,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M모바일)

알뜰폰 개통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알뜰폰 유심이 필요합니다. 알뜰폰 통신사마다 각각의 유심이 있기 때문에 이전에 사용한 유심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죠. 참고로 SKT를 사용하다가 알뜰폰

mobilelover.tistory.com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셀프개통 후에 데이터 및 통화 안될 때

제가 현재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을 이용해서 업무용 스마트폰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회선 유지용으로 2개 정도 더 세븐모바일 알뜰폰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여러 회사 알뜰폰을 셀

mobile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