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s8 중고가격 알아보기(가성비폰 고르는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S8 중고 가격을 알아보고 가성비 폰 고르는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중고폰은 정확한 가격이란 게 형성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상태와 파는 사람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그래서 중고 관련 사업이 상당히 힘들면서도 메리트를 느끼는 사업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마 리싸이클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들 공감하실 겁니다. 그래서 갤럭시 S8 중고폰을 가지고 중고폰 가격의 대략적인 기준과 시세가 형성되는 기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갤럭시 S8 중고 가격 (외관)


갤럭시 S8 중고 가격의 형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외관+액정+기능 이 3가지 중에 외관을 먼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 뒤 모두 깨진 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손톱에 걸릴만한 액정에 칼 흠집도 보이지 않고요.

갤럭시 s8 중고폰의 유심 트레이가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자세히 봐야 보이는 잔흠집들만 조금 보이네요.

하단 부분에 약한 찍힘들이랑 흠집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보통 이런 걸 중고폰 업계에선 B급 또는 중고라고 부르는 상태입니다. A급의 경우는 센터에서 수리받고 나온 상태 아니면 주지 않는 단가라고 보면 됩니다. 예전부터 이해가 안 가는데 주지도 않을 단가를 왜 만들어가지고 사람을 현혹시키는지. 중고폰을 업체에 팔고 A급 가격을 받아보신 분은 1프로가 안되실 거예요. 

대략적인 2019년 9월 중고나라에서 판매되는 시세는

A급-->20~23 

B급-->16~20

C급(파손 폰)-->12~15

이 정도 선입니다. 외관 상태로 대략적인 가격만 보고 사면되냐? 그것도 아닙니다. 갤럭시 번인현상을 확인해 봐야겠죠. 위 사진에서 왼쪽 것은 거의 A급 가까이 되는 상태이고 오른쪽 거는 B급인 상태입니다. 하지만 업체에서 매입하는 가격은 B급이 더 비싸게 매입합니다. 이유는 A급에서 보이는 번인현상이기 때문인데요, 번인현상은 아직까지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이 없기 때문에 한번 번인이 발생하면 영구적이며 앞으로의 사용량에 따라 더더욱 심해지게 되기 때문이에요.

 

갤럭시 S8 중고 가격(번인)


 

갤럭시 번인현상이 사진으로는 잘 나오지 체크한 부분에 번인현상이 있습니다. 민감하신 분들은 쓰실 때마다 신경이 거슬리실 거예요. 좀 더 자극적인 사진도 하나 가져와 봤습니다.

 

갤럭시노트 8 A급 번인현상 강함으로 하나 가져왔습니다. 실제로 보면 사용하기 매우 짜증나고 거슬릴 정도의 번인현상이 있는 폰인데요, 사진으로는 좀더 약하게 나오네요. 보통 A급이라고 하고 번인현상 있음이라고만 하고 파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최대한 자세한 사진을 요구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노트8 이 정도 번인현상 있는 것이 업체에서 매입할 때는 갤럭시 s8 액정 파손된 것보다 저렴합니다. 그러니 외관만 중요하게 보지 마시고 내부까지 꼼꼼히 확인 후에 구매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