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프리티텔레콤에서 셀프개통을 진행하려다가 유심이 없어서 배송요청을 하고 기다렸는데요, 유심이 엊그제 배송이 되었지만 오늘에서야 개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티 텔레콤에서는 현재 선착순으로만 1100원짜리 초염가 요금제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개통을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정말 가성비 넘치는 요금제네요.
프리티텔레콤 셀프개통 이벤트
제가 가입한 프리티데이터 2.5G요금제는 데이터 2.5G에 통화100분 문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2.5G에서 이미 가성비를 마구 뽐내는 요금제입니다.
- 데이터 2.5G
- 통화 100문
- 문자 0건
- 가격 1,100원
12개월까지만 1,100원이며 13개월차부터는 4,400원
현재 프리티에서 선착순 이벤트라서 아마 다음달이면 새로운 이벤트를 찾아봐야할 수도 있습니다. Free T 셀프개통을 위해서는 유심이 필요합니다. 요금제에 보이듯 LGU+망 유심을 구매 해야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합니다.
참고: 프리티 알뜰폰 편의점 유심 구매 및 Usim 배송
택배로 유심배송을 요청하면 아래와 같이 유심이 배송이 되는데, 유심핀이 없기 때문에 유심을 빼기 위한 핀은 따로 준비를 해줘야합니다.
프리티텔레콤 셀프개통 절차
프리티 알뜰폰 홈페이지에서 셀프개통을 진행하면서 좋았던 점은 막힘없이 개통이 이뤄줬다는 점입니다. 신용카드, 본인인증 등에서 한 번쯤 오류가 나기 십상인데 깔끔했습니다.
유심 일련번호 적을 때만 빼고요. U8800, U8800B7, U8600B7 유심 모델명에 따라 유심의 일련번호도 전부 다르게 부여되니 이점 주의하세요.
신용카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하고 1100원 요금제 선택 및 개통을 쭉쭉 이어나가다 보면 아래와 같이 알뜰폰 전화번호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중간 번호를 입력하는 곳도 있고 뒷번호를 입력하는 알뜰 통신사도 있는데요, 프리티는 뒷번호로 내가 사용할 알뜰폰 번호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프리티 셀프 개통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자신의 유심을 꽂아서 통화가 잘 되는지, 데이터가 잘 터지는지 확인을 해주면 끝.
LGU+망 알뜰폰 통신사도 기기 통신사와 유심 통신사는 일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셀프 개통 후에 유심 인식이나 통화 및 데이터가 터지지 않으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