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급제폰 구매 싸게 파는곳(갤럭시, 아이폰)

갤럭시 스마트폰이폰이나 아이폰을 제급제폰으로 구매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파는곳이 어딘지 잘 모르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우리는 대리점 또는 판매점에서만 구매를 해왔기 때문인데요, 자급제폰 구매할 때 싸게 파는곳은 어딘지 알아보겠습니다.

 

간혹 핸드폰 대리점에서 자급제폰을 구매할 수 없는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던데, 대리점에서는 통신사향 스마트폰만 판매를 합니다. 즉, 통신사로고와 어플이 깔려있는 스마트폰이죠.

 

 

자급제폰이란?

자급제폰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자면 통신사에서 판매하지 않고 요금제 약정없이 구매를 하는 스마트폰입니다. 출고가 그대로 구매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자급제폰 구매에 비용이 부담된다면 할부로 구매를 할수도있습니다.

 

자급제폰 구매의 핵심은 비싼 스마트폰 출고가를 얼마나 할인을 받아 구매를 할 수 있느냐에 따라 싸게 사거나 비싸게 사거나 둘 중하나입니다.

 

자급제폰 구매 방법

크게 자급제폰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라면 삼성전자 온라인몰, 삼성디지털프라자, 애플 가로수길 또는 여의도 공홈, 또는 애플 홈페이지. 위에서 언급한 4군데는 제조사에서 직접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직접 판매를 하는 곳입니다. 애플은 제값을 주고 구매해야하고, 삼성은 삼성카드를 이용해 구매를 하면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오픈마켓이 현재 자급제폰을 가장 싸게 파는곳입니다. 대표적으로 쿠팡, 옥션, G마켓, 위메프, 티몬, 11번가 등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주 사용하는 곳 한두개 정도에서 매일매일 할인을 체크해줍니다.

 

👇아이폰14 사전예약 할인 혜택👇

 

아래에서 쿠팡 아이폰을 예로 들어 자급제폰 싸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자급제폰 싸게 사는법

쿠팡에서 자급제폰을 구매할 때 체크해야 하는 것이 3가지 정도입니다. 기종별, 용량별, 색상별로 할인율이 전부 다르다는 것이죠. 하나씩 사진을 보면서 확인해볼게요.

 

아이폰 용량별로 카드할인의 차이

아이폰12 128GB와 256GB가 카드할인이 11% 7%로 차이를 보임

위 사진에서 보면 아이폰12 자급제를 기준으로 첫번째 세번째 사진을 확인해보면 왼쪽 화이트 기종은 카드할인이 11%가 적용이 됩니다. 맨 오른쪽 그린 색상은 카드할인이 7%가 적용이 되고요. 화이트는 128GB이며 그린은 256GB로 아이폰 저장공간에 따라 카드사할인이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용량일수록 할인이 적다.

 

아이폰 색상별 할인 차이

쿠팡자체할인과 카드사할인의 차이

이번에는 쿠팡에서 자체적으로 할인을 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똑같은 아이폰12 자급제 제품인데 블루색상과 블랙색상은 쿠팡에서 자체적으로 할인을 적용하여 판매를 하고 있죠. 특히나 용달블루색상은 인기가 너무 없어서 3%의 할인이 적용되는 모습입니다.

 

카드사 할인에서도 8%, 11% 즉시할인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색상이 인기가 없을 수록 쿠팡 자체적으로 할인을 적용하여 판매를 한다.

 

 

아이폰 모델에 따른 할인차이

쿠팡 자체적 할인이 1%, 3%가 너무 적다고 느껴질 수 있겠는데요, 제가 예전에 아이폰xr등을 알아볼때는 20%이하는 구매할 생각도 하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아이폰se2의 경우 쿠팡 즉시할인이 8%, 15%가 적용이 되는데 아이폰 기종에 따라서도 할인율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급제폰 관련 추천글

 

자급제폰 개통방법(SKT, KT, LG 유플러스 통신사)

자급제폰 개통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폰 자급제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 갤럭시 자급제를 이용하고 싶은 분 등등, 자급제폰 개통이 다른 어떤 핸드폰 개통보다 간단하다

mobilelover.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 비교 하기 1-통신사 선택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위해서 통신사 선택이 우선적으로 이뤄줘야 합니다. 처음 알뜰폰을 개통하려고 하면 너무 많은 알뜰폰 통신 회사에 당황할 수 밖에 없고, 어디에서 개통을 해야할지 고민

mobile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