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폰 유심기변 사용 방법(갤럭시, 아이폰)

치솟는 스마트폰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또는 서브폰 사용 등으로 중고폰 구매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라고 하면 괜히 문제가 생길 것 같은 두려움에 중고폰 사용을 꺼리게 되는데요, 그 중 가장 기초적인 유심기변 사용법입니다.

 

 

📌중고폰  구매할 때 IMEI로 분실폰 조회하기

 

중고폰 유심기변 사용이란?

자급제폰 사용방법에서도 설명했듯이 중고폰 사용방법도 똑같습니다. 현재 내가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유심이 있다면 그 유심만 빼내서 중고폰에 끼워주기만 하면 사용준비가 끝입니다. 유심만 옮겨서 사용하는 방법을 유심기변이라고 부릅니다.

 

  • 자급제폰에 유심을 옮겨 끼우면 자급제폰 유심기변
  • 중고폰에 유심을 옮겨 끼우면 중고폰 유심기변

 

유심기변이라는것 자체가 '다른기기에 내 유심을 옮겨끼운다'라고 이해를 하면 간단합니다. 이 방법 자체가 위험하거나 문제가 되진 않지만, 중고폰 구매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핵심은 중고폰을 잘 사야합니다.

 

특히, 분실폰이나 정지폰을 구매한다면 아무리 멀쩡한 내 유심을 끼운다고 할지라도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심교체 후 유심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 중고폰 구매에서 문제가 생겨 발생합니다. 극소수로 유심문제인 경우도 있음

 

중고폰 유심기변 사용 궁금증

중고폰뿐만아니라 자급제폰 사용자에게도 해당이 되는데요, 유심기변 사용후에 요금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지, 내 번호는 그대로 사용하는건지, 그리고 이전에 내 정보(데이터)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중고폰 유심기변으로 사용하면 요금은 어떻게 될까요?

휴대폰 요금제는 유심에 등록되어있는 정보를 따라가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 그대로 사용을 하게 됩니다. 중고폰을 사용한다고해서 따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은 없죠.

 

유심기변으로 사용하면 기존 번호 그대로 사용가능한가?

휴대폰 번호 또한 유심과 함께 따라다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중고 휴대폰을 구매하여 유심만 바꿔 끼워 사용한다면 변하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단순히 초기화 상태의 중고폰에 내 이전의 데이터(전화번호 or 앱)등을 옮겨주기만 하면됩니다. 갤럭시 데이터를 옮기는 것은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사용법, 데이터 옮기기

오늘은 휴대폰을 바꿀 때 데이터를 편리하게 옮길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처럼 일일이 데이터를 옮기고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할 필요가 없이 삼성 스마트

mobilelover.tistory.com

 

유심기변 확정기변 정확한 차이점!

유심 기변과 확정 기변 생소한 이름이라 처음 듣는다면 잘 모르실 수밖에 없을 텐데요, 그 개념을 깔끔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2가지 기변의 종류를 알아야 할 때는 2가지 밖에 없습니다. 알

mobile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