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노트 단종 완전 철수

갤럭시노트 단종 소식이 나왔습니다. 올해를 끝으로 이제 더 이상 갤럭시노트를 생산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기존의 갤럭시 노트를 사랑했던 유저들에게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입니다. 조금이나마 갤럭시노트 21이나 노트30 소식을 기다려왔는데 굿바이 갤노트네요.

 

갤럭시 노트 단종...마지막 갤럭시노트21

 

갤럭시노트 단종은 애매한 포지션

갤럭시노트 단종 소식은 올해초? 작년 말부터 들려왔는데요, 그 이유는 삼성전자에서 폴더블폰에 주력하면서 갤럭시S와 폴더블 투트랙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사실 갤럭시노트가 갤폴드의 등장으로 좀 애매해진 모양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갤럭시S에는 S21플러스와 S21울트라 모델과 같이 대화면으로 출시가 되었고, 심지어 화면을 펼치면 노트보다 화면이 더 큰 z폴드3가 올해 출시를 했죠. 대화면이 특징인 갤럭시노트의 포지션이 애매해진 것입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압도적인 카메라 성능과 S펜 지원

 

또한 노트 펜 또한 하나의 시그니쳐와 같은 상징이였지만 갤럭시 울트라와 z폴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만의 내새울 무기가 사라진 셈입니다.

 

폴더블폰의 흥행

z플립과 z폴드가 대세

과감하게 삼성전자가 노트의 단종을 하는 이유는 폴더블폰의 깜짝 흥행이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 기업에서 따라오지 못하는 접히는 화면 기술은 현재 독보적인 상황입니다. 폴더블폰 판매가 역대 최대라고 하는데 이 분위기를 이어가고 싶은 삼성에서는 더욱 더 폴더블에 집중을 하겠죠.

 

개인적으로 갤럭시S는 디자인이 부드럽게 느껴지고 노트는 네모난 각진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었는데 고민이 많이 됩니다. z플립은 특히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성에게 인기가 많고요. 갤럭시노트 사용자는 앞으로의 선택은 갤럭시 울트라나 z폴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꾸준히 갤럭시노트만 사용해왔던 유저의 입장에서는 많이 아쉬운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