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신청
6차 재난지원금 마지막 지급 대상으로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이 남았습니다. 수급 자격에 따라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느데요, 4인 가구 기준 75만원 또는 10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와 물가 상승기에 저소득 가구에 소비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함이라고 정부는 밝혔습니다.
지급 대상과 금액은 어느 정도 알고 있지만 아래서 하나씩 살펴보고, 지역마다 차이가 있는 지원금 지급일과 지급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대상
생계지원금 지급 대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아동 양육비를 지원 받거나 한부모 가정 약 227만구가 포함됐습니다. 추가로 보장시설 입소자도.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지급 금액
위 사진을 보면 생계 의료 가구가 7인 가구 기준 최대 145만원으로 가장 많이 지급을 받습니다. 다음으로 주거 교육 차상위 한부모 가정이 7인가구 기준 109만원을 지급 받습니다. 보장시설 입소자는 1인당 20만원씩 지급입니다.
4인기준
생계/의료 100만원
주거/교육/차상위/한부모 75만원
시설입소자 1인 20만원
지급 방식
지원금 지급 방식은 선불형 카드 또는 충전형 카드로 지급이 되며, 올해 12월 31일 이내에 사용을 완료해야 합니다. 사행성 업종이나 유흥업소에서는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생필품관련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음.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지급일
지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몇일 전부터 뉴스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 부산·대구·세종은 오는 24일부터
- 서울·대전·울산·제주는 27일부터
- 인천은 29일부터 지급을 시작하며
- 경기·충청·경상·전라·강원도는 시군에 따라 24~30일부터
- 광주광역시는 구별로 29~30일부터 지급
자치단체별로 안내 문자가 발송될 것이며 문자가 안 올경우, 행정복지센터에 전화를 걸어 지참할 준비물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신분증 하나면 끝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