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9 수리를 받기 위해서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게 됐습니다. 삼성의 A/S는 국내에서 가장 좋고 친절하기로 유명하죠.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으려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 예약 수리
- 2. 출장 수리받기
- 3. 방문 수리
저는 예약하기는 귀찮고 서비스센터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기 때문에 바로 방문수리를 받았습니다. 역시 삼성전자의 많은 제품을 수리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제법 사람은 있었지만 대기시간은 10분 정도 한 것 같네요. 예약 없이 바로 방문을 한다 해도 빠르게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 수리 방법과 주의 사항 정도를 알아볼게요.
예약 수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맨 위에 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과 비용 등을 알아보시고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삼성 계정 로그인이 잘 안 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제 계정은 문제가 없는데 자꾸 비밀번호가 틀리다고 떠서 이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예약할 시간에 그냥 바로 방문한 는 게 제 스타일에 맞고 귀찮지 않습니다.
출장 수리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개인적 사정으로 인해 방문하기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출장 수리 서비스도 있습니다. 약간의 출장비가 드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출장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도 칭찬할만한 서비스입니다. 저도 아직 한 번도 받아보진 않았지만 궁금한 점은 스마트폰 수리의 경우 수리 후에 테스트가 필요한데 이 부분이 바로 가능한지에 대한 여부는 저도 주변에 알아보고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방문수리
가장 보편적인 방법인 방문수리입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 워낙 친절하고 빠르게 진행되다 보니 그냥 방문해서 고쳐주세요만 하면 최고의 A/S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 서비스센터만 가면 암에 걸릴 것 같은 기분인데 삼성 서비스센터에서는 기분 나쁘게 나온 기억이 없네요. 방문하실 때 주의 사항은 각각의 서비스센터마다 영업시간이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영업시간과 마지막으로 접수가 가능한 시간을 잘 확인하고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삼성 서비스센터 영업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