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S10 중고가격(최상급 센터리퍼)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시장에서 가장 핫한 갤럭시 S10을 가져왔습니다. 갤럭시 S10시리즈는 출시한 지 아직 1년이 채 안된 가장 핫한 기종이고 매물도 구하기 힘듭니다. 그래서인지 갤럭시 S10의 중고 가격 또한 하락하지 않고 쭉 유지 중인데요, 갤럭시 s20이 출시가 되면 그때야 하락이 예상됩니다.

갤럭시 S10 중고 가격


갤럭시s10 센터수리

갤럭시 S10 센터판입니다. 중고폰 쪽에서는 최상급으로 치는 폰이죠.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액정 수리와 후면 수리를 받은 상태이고 여 수리를 받으면 저렇게 2중으로 필름을 붙여서 나옵니다. 왼쪽에는 수리 후에 삼성에서 무상으로 붙여주는 보호필름이 붙여져 있고 오른쪽 사진은 보호필름 위에 한 겹 더 필름을 붙여서 나옵니다.

하단부에 베젤 쪽 부분에도 보호필름이 붙여져 있기 때문에 센터에서 수리받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중고폰 가격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외관 자체가 흠집조차 없기 때문에 센터판이라면 외관은 볼 필요가 없어서 중고 구매 후 사진상 보이지 못한 흠집 나 찍힘으로 스트레스 받으실 일이 없죠. 갤럭시s10이 리퍼폰이 아니라도 기스나 찍힘이 없는 A급폰이라면 센터 수리 폰보다는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 역시 전면 카메라 때문에 노치 디자인으로 되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튀지도 않고 촌스럽지도 않은 무난한 디자인 형태라 갤 10이 인기가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S10은 마이크로SD카드가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하다면 적당한 용량의 SD카드를 구입해서 장착해도 됩니다. 기본적인 용량은 128기가와 512기가가 있습니다. 추가로 갤럭시S10 5G 모델은 SD카드 장착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후면 부분에도 원래 필름이 붙여져 있어야 하는데 떨어져 나간 상태네요.. 2019년 대세를 이끌었던 트리플 카메라가 보이고여 2020년 프리미엄 모델에서는 카메라가 5개 달려서 나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갤럭시 s20이 나온다면 두 가지 카메라 비교도 한번 해봐야겠죠.

대용량 배터리와 저장공간 그리고 8기가의 넉넉한 램까지 있으니 적당한 가격대의 중고폰을 찾는다면 갤럭시 S10이나 갤럭시 s10e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갤 10e보다는 갤럭시s10을 더 선호해요. 물론 갤10e 또한 인기가 많아서 괜찮은 매물을 구하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제가 아이폰에서 삼성 갤럭시로 넘어온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고속 충전입니다. 아이폰이 이번에 고속 충전을 넣었지만 속도면에서 갤럭시보다 2배에서 3배는 느립니다. 갤럭시 기기와는 배터리 공유 기술도 가끔 쏠쏠하고요. 갤럭시 워치 사용할 때 가끔 사용했는데 정말 필요할 때 저 기능이 쏠쏠합니다.

중고폰 살 때 체크사항

  • 번인현상(잔상)이 있는지 체크
  • 액정이나 테두리에 흠집 나 찍힘 체크
  •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기능 체크

사실 갤럭시 방수 기능이 생기면서 먼지 유입이 적어서 인지 기능 불량이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능적인 부분보다는 갤럭시는 외관에 집중해서 구매하시면 좋은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중고폰 등급은 센터판 A급 그리고 찍힘이 있는 중고 중에서 가격 대비 좋은 매물을 찾으시면 됩니다.

2020년 현재 갤럭시S10 센터판의 경우  40만원 초중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어있네요.(네이버 중고나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