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8 중고 시세,레드 A급?S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8 중고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새해 가장 최신 중고 시세일 것 같습니다. 새해 들어서 중고 시세가 조금씩 하락을 했는데요 매입가는 10만 원 후반대에서 20만 원 초반대를 형성되어있고 판매 가격은 20만 원 중후반에서 30만 원 초반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물론 용량과 색상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겠죠.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있는 색상입니다. 아이폰 8 64기가 레드 색상에다가 상태는 A급? S급 정도라고 보면 되겠네요.

그럼 아이폰 중고시세를 형성할 때 중요하게 봐야 될 점들은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8 중고 가격 체크해야 될 점


우선 가장 먼저 외관들을 먼저 보실 텐데요, 사실 외관보다는 내부가 더 중요하긴 합니다. 아무리 외관이 깨끗해도 기능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거나 또는 아예 작동이 안 되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게 되기 때문이죠. 우선 정면 부분에서 체크해야 될 부분은

  • 액정에 기스나 파손
  • 홈버튼 유리 깨짐 유무와 작동
  • 화면에 불량화소(백화현상) 또는 검은 화면에서 색깔 멍

가끔 액정 필름을 떼어내보면 액정에 엄청난 흠집들이 있는 경우도 있고 액정 테두리 부분에 조그마하게 이가 나 간부 분도 있을 수 있으니 꼼꼼히 테스트해봐야 합니다. 불량화소는 제가 적어놓은 글이 있으니 그 부분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아요.

테두리 부분에 기스나 찍힘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보기 힘든 A급이죠. 이 정도면 중고폰 온라인샵에서는 A급 또는 S급 정도 등급이 되겠네요. 이상하게도 팔 때의 등급과 살 때의 등급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모든 중고 업이 비슷한 것 같아요.

왼쪽 부분에서는 진동버튼과 볼륨 버튼이 보이네요. 이 부분에서도 중요하게 봐야 될 점은 간혹 진동 버튼이 뻑뻑한 경우 또는 아예 작동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볼륨 버튼도 마찬가지고요 그 부분을 잘 체크해 봐야겠죠.

하단 부분에는 충전단자를 꼽고 간헐적으로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부분을 잘 체크해보면 될 것 같고. 통화할 때 내 목소리가 작게 들리는 경우가 있는데 하단 마이크에 문제가 있거나 먼지가 꼈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방 수화음 부분이 고장일 수도 있고요.

수화음 부분과 전면 카메라 부분도 직접 소리를 들으면서 체크를 하는게 필수구요, 카메라 부분은 전면카메라 후면 카메라 모두 동일합니다. 작동 유무는 당연하고 초점이 안 잡히거나 카메라가 떨리는 경우가 있으니 이 부분을 잘 체크해 줍니다.

후면 부분에서는 아이폰 8은 유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전면과 동일하게 기스나 파손이 없는지 잘 체크해 두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본 전후측면 부분을 보면서 기능적인 부분도 같이 체크를 해줘야 정확한 아이폰8 중고 시세를 측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부분들에서 문제가 있다면 가격이 감가 되겠죠. 사실 중고폰일수록 깨끗하면 좋을 수밖에 없는 것이 그만큼 충격을 덜 받았다는 거고 고장이 날 확률이 낮기 때문에 선호도가 많은 건 사실입니다.

아이폰 업데이트가 최신 버전의 경우는 배터리 성능상태를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배터리 효율이 더 떨어지기 때문에 설정-> 배터리-> 배터리 성능상태 확인에 들어가서 지금 배터리 성능이 몇 프로 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통상적으로 90프로 이상을 최상급 최소 80프로 이상은 되어야 사용하실 때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86프로인데 조금 아쉽네요 ㅠ.ㅠ

아이폰 8 중고매물도 많이 나오고 아이폰8 시세는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잘 체크하셔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