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잔상(번인)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잔상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프리미엄폰, 갤럭시S 시리즈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전무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오래 사용하다 보면 액정에 잔상이 남게 됩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TV와 같은 가전제품에서도 OLED 디스플레이라면 잔상(번인)이 남게 됩니다.

 

*잔상과 번인은 같은 용어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약한 잔상이라면 크게 사용에 문제가 없겠지만 심한 잔상이라면 사람에 따라 상당히 거슬리고 불편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그럼 갤럭시 잔상 테스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2가지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순정 전화 어플에서 *#0*# 입력하기 

갤럭시S10이나 S20 또는 갤럭시 노트10 등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제품이라면 전화화면에서 *#0*#을 입력합니다. 꼭 순정 전화 어플에서 입력을 해야 합니다. T전화 어플과 같이 별도의 어플에서 입력을 하면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갤럭시 잔상확인

맨 위에 RGB색상에서 번인 테스트하는 방법이 있지만 정확하게 잔상을 확인하기 힘드며 눈만 아프게 됩니다. 가급적이면 중앙 터치 섹션을 클릭하여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얀 화면에서 봐야 미세한 잔상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깥쪽으로 테두리와 대각선으로 터치테스트를 할 수 있는 네모들이 거슬리지만 가장 새하얀 화면에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적으로 터치 테스트까지 해보면 좋겠죠.

 

위에 제 갤럭시노트9은 잔상이 심한 상태이지만 카메라로 잘 담을 수가 없습니다. 중고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사진에는 번인이 안 보였는데 택배도착 후 잔상이 있어 속상하셨던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7353#에서 잔상확인 하기

똑같이 순정 전화 어플로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 과거 2년 정도 전에 갤럭시 잔상 확인하는 방법으로 현재는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9.0 이하 버전에서만 작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신 스마트폰은 대부분 안드로이드 10이기 때문에 *#0*#을 구형 스마트폰이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다면 *#7353#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돼요.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해보면 되겠죠?

 

*#7353# 잔상확인

*#7353#을 입력하고 8번 TSP DoT mode로 들어가면 정말 하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잔상을 확인하기에는 이 방법이 가장 좋은데 왜 바뀌었는지 모르겠네요. 갤럭시 노트 8은 하단 부분에 번인이 보이네요. 주관적으론 상당히 심각한 상태인데 사진상에는 좀 덜 심하게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어플 잔상도 보이고 가로로 층도 생긴 상태입니다.

 

이러한 방법이 귀찮은 분들이라면 인터넷 창이나 또는 하얀 화면만 많이 나오는 창이라면 대략적으로 액정 잔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번인 현상을 제거하거나 예방할 수는 없을까 생각하실 겁니다. 번인 제거와 예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초이스

잠자고 있는 나의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통신비 미환급금이 있다는 사실 조차 모르는데요. 스마트초이스라는 사이트에서 간단히 본인인

mobilelover.tistory.com

 

갤럭시노트10 액정수리비, 서비스 센터 교체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직 출시한 지 1년도 되지 않은 갤럭시노트10 액정 수리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1년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하셨다면 1회에 한해서 수리비 50프

mobilelover.tistory.com

 

갤럭시 노트20, 노트20 플러스 액정수리비 (별도 단품 교체 비용)

갤럭시노트20 & 노트20 플러스 액정수리비 갤럭시 노트20과 노트20플러스의 액정수리비는 작년에 비해 얼마나 올랐을까요? 기술이 발달하면서 스마트폰의 수리비 부담이 해마다 오르기 때문에 부

mobilelover.tistory.com

 

갤럭시S20 액정 수리비 총 정리, 센터 교체 비용

아직 출시 1년이 채 되지 않은 갤럭시S20 시리즈 액정 수리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형 스마트폰의 수리비는 초반에는 가격이 높게 형성이 되었다가, 조금씩 하락하기 시작합니다. 출시 초반

mobilelover.tistory.com

 

4G LTE & 5G 통신사 유심칩 서로 호환이 될까?

사람들이 유심칩 관련해서 많이 혼동하는 정보입니다. 4G(LTE) 스마트폰에서 5G 공기계로 교체를 하는데 유심이 서로 호환이 가능한지 유무입니다. 또한 서로 통신사까지 다른 경우도 가능한지에

mobile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