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브 모바일 요금제 개통

리브 모바일 처음에는 상당히 생소한 조합으로 느껴졌던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국민은행이 알뜰폰 사업에 진출하면서 생겨난 알뜰폰 통신사로, 데이터+음성 무제한 요금제를 반값 할인 이벤트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럼 리브 M의 요금제와 할인정책과 개통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 리브엠 모바일의 요금제 중에 눈에 띄는 요금제는 무제한 요금제 하나만 보면 될 것 같아요. 다른 것들은 데이터 안심옵션도 없고 매력적인 가격도 아닌 것 같습니다.

 

 

리브 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리브 모바일 무제한 요금제는

 

  • 11GB+일/2GB+3Mbps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 음성+문자 무제한

간단하게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제한 요금제와 비슷합니다. 처음 2월에 나온 요금제지만 현재는 6월 30일까지 개통을 하면 기본요금 반값 혜택이 있으며 1년간 유지됩니다.

 

똑같은 조건으로 더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다면 A 모바일의 무제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20,800원으로 동일한 요금으로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모바일 요금제 최저가

 

하지만 이 두 회사의 차이점이라면

 

A 모바일은 6개월간 할인

리브 모바일 12개월간 할인

 

 

 

동일한 조건으로 Sk, KT, LG유플러스 알뜰폰에서 가입을 한다면 6개월이나 12개월간 할인 조건은 없지만 33,000원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신사 자체 알뜰폰의 경우 고객센터 대응이 빠르고 통신사 직영점에서 고객센터를 운영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브 엠 요금제는 12개월이 지나면 원래의 기본요금으로 바뀌어서 44,000원으로 바뀌기 때문에 다시 알뜰폰 통신사를 옮기기 귀찮다고 생각된다면

 

Sk세븐모바일, KT M 모바일, LG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등 메이저 3사 알뜰폰 회사에 가입을 하는 것이 장기간(2년) 사용에는 귀찮지도 않고 유리합니다. 리브 M 모바일의 경우 엘지 유플러스 망을 임대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면에서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어요.

 

 

 

리브 모바일 개통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리브모바일 요금제 선택 후 온라인 가입
  • 등기로 유심 도착
  • 알뜰폰 유심 기변을 통하여 사용

요금제만 결정하였다면 하루면 바로 개통이 가능합니다.

 

 

 

알뜰폰의 장점이라고 하면 약정이 없다는 점

통화품질은 대형 이통 3사와 동일하다는 점

유심 요금제로 기기를 구입할 팔요 없이 중고폰 또는 저렴한 자급제폰과 약정 없이 사용

 

현재 리브 모바일은 중고폰 보험 서비스와 보이스피싱 방지 보험 등 한 발 앞서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는 점이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것 같습니다. 1년간 반값 할인이라는 점에서 1년이 지난 시점에 다양한 할인을 받으려면 KB카드를 통해 할인을 받아야 한다는 점에서 꼼꼼히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