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컬러링 설정 간단하게

SKT 컬러링 설정이 귀찮아서 제 휴대폰에서는 2년째 똑같은 통화연결음이 들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때 벨소리랑 컬러링 바꾸는데 신경을 많이 썼었던 기억이 나네요. 간단하게 5분 정도만 투자하여 컬러링 음악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 T월드 홈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고 어플을 다운받아 바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어플이 더 편리하긴 합니다. 저는 간편하게 모바일 어플에서 설정해봤습니다.

 

SK 티월드 홈페이지

 

 

SKT 컬러링 설정


 

모바일 T월드 어플을 실행하여 부가서비스에서 통화/메시지로 들어가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컬러링을 입력해서 바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SKT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들이 나열되는데요 컬러링을 클릭해줍니다. 컬러링은 유료서비스이기 때문에 월/99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1000원이 안 되는 가격이기 때문에 컬러링 부가서비스 가입은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컬러링 가입은 개인선택이기 때문에 기본음으로 사용을 해도 되고 개성 있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남에게 들려주고 싶다면 컬러링 사용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컬러링을 가입하였다면 컬러링 상세페이지 > 설정에서 내가 원하는 컬러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SKT 컬러링 서비스가 내가 원하는 곡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중적인 곡이라면 전부 업데이트가 되어 제공이 되지만 옛날 노래거나 마니아층의 노래는 없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유의 에잇이란 노래를 클릭해봤고요, 컬러링은 하이라이트/전반부/후반부 이렇게 3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롱 컬러링이냐 일반 컬러링이냐에 따라 가격은 100원 정도 차이를 보이네요. 컬러링 음악 구매 가격은 월 단위로 내는 것이 아니라 한번 구매하면 더 이상의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벨 로리도 변경할 수 있지만 벨소리는 MP3 음원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 포스팅에서 MP3음원 구하는 방법과 벨소리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