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어플을 사용하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전화통화 녹음 때문입니다. 전화 테마를 설정하는 것도 이유가 있지만 통화 녹음과 스팸차단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죠. 오늘은 T전화통화 녹음 설정과 녹음 파일의 저장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전화 녹음 설정하는 것은 간편하지만 파일 위치찾기는 숨겨져 있기 때문에 찾기 어려울 텐데요, 순서대로 잘 따라오시면 쉽게 녹음을 하고 파일도 찾을 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서 T전화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T전화통화 녹음
통화 자동녹음 설정
T전화 어플을 실행해서 오른쪽 상단 T모양을 눌러줘야합니다. 그럼 통화 자동녹음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자동녹음을 활성화하고 연락처를 추가하면 추가 된 연락처는 통화를 할 때마다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사업적인 용도로 거래처의 전화를 수시로 저장해야 할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녹음 된 전화도 이 경로로 들어와서 확인을 합니다.
또는 법적인 증거를 수집해야 할 때 수시로 저장이 되게 설정을 해두면 중요한 증거나 녹취파일을 놓치지 않을 수 있어요. 중요한 상대방의 통화인데 녹취가 안되어 있다면 그것만큼 짜증 나는 일이 없겠죠.
녹음파일 저장 위치 찾기
내 파일 폴더에서 위치 찾기
스마트폰 기본 어플인 내 파일 어플에 들어가서 내장 메모리로 들어가주세요.
보통 웬만한 모든 파일들은 내장 메모리에서 찾을 수 있지만 이상하게 T전화 녹음파일은 숨겨져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오른쪽 상단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숨긴 파일 표시를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럼 숨겨진 파일들을 볼 수 있는데요, TPhone call records라는 폴더 명이 T전화 녹음파일이 저장 경로입니다.
숨겨진 파일이 계속 보일 수 있도록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길게 꾹 눌러서 이름 변경을 누르세요.
맨 앞에 있는 점 하나를 삭제하면 숨겨져 있지 않고 폴더가 계속 나타나게 됩니다. 다시 내장 메모리로 돌아가니 T녹음 폴더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이 녹음 파일을 공유를 해서 카카오톡 PC버전에서 간편하게 옮겨도 되고 USB를 연결해서 컴퓨터로 바로 옮겨도 됩니다. 편한 방법으로 파일을 옮기면 돼요.
자급제폰 안드로이드 9.0 이상에서는 T전화 어플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KT나 유플러스 통신사 사용자더라도 기기만 SK기기면 사용할 수 있으니 SK 중고폰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