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재난지원금으로 불리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추가 신청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1월 6일부터는 1차 신청 대상자가 아닌 소상공 자영업자분들이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약 248만명입니다. 지원금 지급 기준이 있는데요 버팀목자금 플러스나 희망회복자금 수급자가 그 대상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대상
소상공인을 위한 1월 6일 지원금 신청은 방역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인당 또는 업체당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 중이라면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또한 방역조치 강화로 간접 피해를 입은 숙박업소, 여행업, 이미용업도 6차 방역지원금 2차 신청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신청 이틀간은 사업자 끝번호 홀짝제로 진행되며, 6일은 사업자 끝자리가 짝수인 사업자가 신청을 하고 7일은 끝자리가 홀수인 사업자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전체 방역지원금 1차부터 5차까지의 신청 기간과 대상 조건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6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홈페이지
소상공인 6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는 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만약 지급 대상으로 확정된다면 오전에 먼저 안내 문자가 발송될 것입니다. 본인 인증이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빠르면 당일날 지원금 100만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만약 2차 신청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더라도 3차~5차까지의 신청 기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위에 남긴 대상 조건에 대한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추가로 전 국민 재난지원금 6차 지급은 아직 미정입니다. 올 설 전에 지급을 위해 정부에서 합의가 이뤄져야 하는데 아직 추경을 통해 지급을 할 지 미정입니다. 소상공인에게 집중 지원을 하냐 or 전 국민을 대상으로 방역 위로금을 지급하냐에 대한 논란이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