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11 액정 수리비

아이폰11 액정 수리비용

아이폰 11이 출시를 하고 반년 정도가 다되어갑니다. 아이폰 11을 사용하다 파손이나 고장으로 수리를 받아야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11 액정 수리비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수리를 받으면 좀 더 저렴하고 싸게 수리를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1 액정 수리비

아이폰11 액정수리비

아이폰11의 액정 수리비를 보면 재밌는 점이 있습니다. 같은 시기에 출시한 아이폰11, 아이폰11 pro, 아이폰11 pro max 전부 액정 수리비용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표에서 보이는 것처럼 아이폰11과 아이폰xr은 LCD 디스플레이이며 X부터 아이폰11 프로와, 11프로 맥스는 OLED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OLED 액정이 최신기술이며 화질과 선명도에서도 더 우월하며 생산 단가도 비싸기 때문입니다. 아이폰11 프로 맥스의 액정 수리비는 무려 44만 원으로 아이폰 초창기 리퍼 비용과 맘먹네요.

 

-아이폰11 26만 4천 원

-아이폰11 프로 37만 4천 원

-아이폰11 프로 맥스 44만 원

 

아이폰 액정이 클수록 가격이 더 비싸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액정만 깨져도 리퍼 방식이었고 그로 인해 수리 시간도 1주일 정도 소요가 됐습니다. 비용도 물론 비쌌고요. 하지만 현재는 액정만 부분 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배터리 또한 부분 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래도 가장 저렴한 아이폰11 액정 수리비가 264,000원이나 한다는 점에서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아이폰11을 수리 할 수있는 3가지 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11 액정 수리하는 곳

아이폰11의 수리 방법은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거나 사설 수리점을 이용하거나 또는 자가수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는 정품 새 자제로 하고 정식 서비스 센터에서 한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수리에 대한 신뢰감을 줍니다. 또한 액정 파손 또는 LCD파손 모두 동일한 수리 비용을 받습니다. 아이폰11이 통신사 보험 또는 애플케어플러스가 가입되어 있다면 무조건 애플 서비스 센터로 가야겠죠. 참고로 후면 유리 교체는 리퍼로 들어가서 수리 비용이 비쌉니다.

 

사설 수리의 경우는 좀 더 세분화해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11의 경우 액정 수리를 받아야 할 상황은 액정이 깨지거나 화면에 백화현상이 생겼거나 또는 화면 터치가 안되거나 화면에 일부분 또는 전체가 안 나오는 증상일 겁니다.

 

액정만 깨졌을 경우 사설 수리점은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백화 현상 또한 액정 후면부의 백라이트에 문제가 생긴 것이기 때문에 백라이트만 갈아주면 됩니다. 터치불량이나 화면 문제인 것은 애플과 동일하게 액정을 통째로 갈아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슷해집니다. (추출, 재생, 가품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글이 길어지니 포스팅 맨 하단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가 수리입니다. 아이폰 11은 액정 자가수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 주변에도 한명은 아이폰XR 수리를 하다가 더 고장이 났습니다. 친구가 예전에 아이폰6S 액정 자가수리를 한 기억 때문에 우습게 보다가 페이스 아이디가 날아갔습니다. 게다가 화면이 사과모양만 계속 껌벅껌벅 거립니다. 아이폰XR과 아이폰11은 호환은 되지 않지만 액정 구조가 똑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면액정에 카메라를 뜯다 페이스 아이디가 날아가고 무한 사과까지 되서 오히려 더 고장이 났습니다.

 

아이폰11 액정 자가수리는 아직 유튜브에도 자세하게 설명하는 건 보지 못했습니다. 최신폰일 수록 여러 경우의 수를 생각해서 매우 섬세하게 설명을 해줘야하는데... 한번 실수로 부품비와 시간 그리고 추가적으로 드는 수리비용까지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자가수리를 계속 성공해왔고 배터리 정도는 스스로 교체할 수 있을 정도면 페이스아이디가 달린 아이폰 액정 수리도 도전해볼만 합니다. 

 

 

기존에 애플케어플러스 보험 가입을 하셨다면 아이폰11 액정을 4만 원에 교체가 가능하며, 통신사 보험을 통해 가입을 하신 경우라면 보장한도 내에서 자기 부담금 적용%만큼만 지불하고 액정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종류에 따라 조금씩 가격 변동이 있겠지만 아이폰 11은 보험 적용 시 10만 원 이하로 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