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 주에 각각의 알뜰폰 통신사별 요금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가입하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기준이 가장 명확하고 비교하기가 가장 쉽기 때문에 좀 더 객관적인 평가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외에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으셔야 되는데 각 알뜰폰 통신사별 프로모션 할인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LTE 무제한만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G 요금제는 아직 가격적인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아 보여서 나중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를 선택하기에 가장 적합한 사람은 가족 결합이 없고 모바일 멤버쉽 할인을 잘 사용하지 않거나 세컨폰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멤버쉽 할인과 가족결합이 있고 25% 요금할인이 가능한 상태라면 굳이 알뜰폰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 LTE
알뜰폰 통신사는 SK텔레콤, KT , LG 유플러스 직속의 알뜰폰 통신사가 있고 3사 알뜰폰 요금제를 모두 취급하는 판매점 형태의 알뜰폰 통신사가 있습니다. 직속 알뜰폰 통신사와 판매점 형태의 알뜰폰 통신사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맨 마지막에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U+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유알모)
LG 유플러스 직속 알뜰폰 통신사인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입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라고 하면
데이터 11GB+일/2GB+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 통화/문자 무제한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에서는 데이터와 통화 무제한 요금제가 3만 3천원입니다.
유알모의 큰 장점은 헤비 데이터 사용량 유저에게 적합한 일/5GB 제공되는 요금제입니다. 유일하게 유알모에서만 제공하는 요금제이며 한 달로 치면 150GB에 해당되는 엄청난 데이터 양이며, 속도 또한 3Mbps가 아닌 5Mbps 속도로 제한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M 모바일
KT의 직속 알뜰폰 회사인 KT M 모바일입니다. KT M 모바일을 보자면 알뜰폰은 항상 요금제를 보는 것보단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을 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달~2달로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그 이유는 100GB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KT M 모바일은 다른 곳은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11GB이지만 M모바일만 10GB+일/2GB+3 Mbps 속도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0원 저렴하고요. 하지만 5월 한 달 정말 핫했는데요 데이터를 100GB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KT M 모바일의 강점은 다른 알뜰폰 통신사와 다르게 유일하게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를 제공하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100GB를 다른 태블릿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엄청 인기가 많았습니다. 단, 신규 가입자에 한해서만 된다는 점이 좀 아쉬웠네요.
SK 세븐모바일
SKT의 세븐모바일은 가장 무난하다고 해야 될 것 같네요. 11GB 데이터 제공량도 동일하고 데이터 소진 시 일 2기가 제공 그리고 3 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 요금도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이나 엠 모바일과 큰 차이 없이 3만 3천 원입니다. 모회사인 SKT에 가입자가 많아서인지 알뜰폰에서는 큰 차별점이 없고 무난한 형태를 보여줍니다.
LG 헬로모바일
원래는 알뜰폰 통신사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였던 CJ헬로모바일이 LG헬로모바일로 바뀌었습니다. 헬로모바일도 세븐모바일과 제공하는 데이터와 통화 무제한인 점이 동일하고 가격 또한 프로모션가 3만3천원입니다. LG U플러스 망을 쓰는 무제한 요금제가 가장 합리적이고 통화품질은 유알모와 같습니다.
헬로모바일의 장점은 꽤 탄탄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서비스와 다른 인터넷이나 집전화와 결합하면 요금할인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리브 모바일
알뜰폰 통신사의 가격경쟁과 각종 이벤트를 시작하게 한 리브 모바일입니다. 처음에 은행에서 알뜰폰 가입하는 것도 파격적이다 생각했는데 요금 또한 상당히 파격적이어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타 통신사와 마찬가지로 데이터 11GB + 일/2GB+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통화와 문자 또한 당연히 무제한입니다. 무제한 반값 요금이라고 광고를 했던 그 요금제입니다. 단점이라면 1년 간만 2만 2천원에 제공되고 그 후부터는 KB국민은행과의 제휴 프로그램(공과금 납부 또는 급여통장 사용)등으로 할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4만 4천 원으로 요금이 비싸지게 됩니다.
Free T (프리텔레콤)
알뜰폰 통신사 중 에넥스텔레콤과 함께 눈여겨볼 만한 알뜰폰 회사입니다. 요금제 구성이 좀 다르죠. KT망을 사용하는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10GB+100GB+일 2기가를 주고 3mbps속도로 이용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가격도 KT M 모바일보다 천 원 정도 저렴한 상태네요. 31,790원입니다.
KT M 모바일 프로모션을 놓쳤다면 프리텔레콤에서 가입하면 통신사 망도 동일하기 때문에 더 저렴한 가격에 동일한 품질의 통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모바일 (에넥스텔레콤)
에넥스텔레콤으로 불렸었던 A 모바일입니다. 현재 가장 저렴한 무제한 요금제를 제공하기 때문에 추천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했던 리브 M보다도 저렴합니다.
데이터 11GB+매일 2GB+3Mbps 속도로 무제한 요금제가 20,900원입니다. 이 또한 1년 간만 제공되지만 1년 후에는 36,300원으로 리브 모바일보다는 저렴하고 대형 3사 알뜰폰 회사보다는 조금 비싼 편입니다. 2년간 사용한다 하더라도 그 어느 곳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느 곳을 선택해야 할까?
각자 자신에게 맞는 곳으로 알뜰폰 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알뜰폰 가입할 때 처음에는 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유심을 구매하고 요금제를 선택하고 개통하는 건 모든 알뜰폰 통신사가 동일합니다. 대형 3사에서는 직영 대리점에서 고객센터도 운영한다는 점이 차별점이고 더 쉽게 다가갈 순 있을 것 같네요.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순수하게 부가적인 할인을 넣지 않고 모두가 받을 수 있는 가격으로만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각각 가격과 데이터 제공량 그리고 속도에서 조금씩 마케팅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위 글을 잘 보고 자신에게 맞는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