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 알뜰폰 요금제 단점

SK 알뜰폰 통신사인 7 모바일은 SK텔레콤의 요금제와 비교해도 저렴할뿐더러 통화품질에서도 동일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 맞는 통신사가 있고 오히려 알뜰폰 통신사로 변경하는 것이 독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SK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단점도 알아보겠습니다.

 

SK 알뜰폰 요금제 단점 알아보기

SK 알뜰폰 통신사는 바로 직속 회사인 SK 7모바일입니다. 7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가면 SKT 알뜰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선불요금제와 후불요금제로 나뉘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요금제는 유심만 사서 사용하는 유심 요금제입니다.

 

 

SK 알뜰폰 요금제


SK 알뜰폰 추천 요금제

추천 요금제

세븐모바일 디렉트 샵으로 들어가면 LTE 요금제, 5G 요금제, 유심 요금제등 다양하게 있지만 위 사진과 같이 추천 표시가 뜬 요금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유는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요금제이며 매달 적용되는 이벤트가 붙는 요금제예요.

 

SK 알뜰폰 요금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LTE 음성 다 유심 11GB입니다. 음성 무제한이며 데이터도 11기가 제공하며 일 2기가씩 더 제공합니다. 일 2기가를 다 사용하더라도 3메가바이트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초과 요금 없어 걱정이 없습니다. 완전 무제한 요금제라고 보면 됩니다.

 

 

7모바일 유심요금제 개통

개통

SK 알뜰폰을 개통하려면 먼저 유심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래서 유심 요금제이기도 한데요, 빠르게 구매하고 싶다면 CU 편의점이나 홈플러스에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유심을 구매하더라도 하루면 오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있다면 홈페이지에서 구입을 하고 시간이 없다면 편의점 구매를 추천드려요.

 

처음 알뜰폰 통신사를 개통해본다면 다소 헷갈리거나 헤맬 수가 있는 점이 단점입니다. 특히나 컴퓨터를 잘 다룰 줄 모르는 어르신분들은 더더욱 불편하고요. 7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서 개통을 할 수 있지만 기존 대리점에서 개통하는 것보다는 불편하죠.

 

 

SK알뜰폰 통화품질

요금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통신료를 줄이기 위해서 인데요, 하나 원큐 카드라고 해서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요금을 절반가량 줄일 수 있지만 신용카드 발급이라는 점에서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SK 알뜰폰 사용이 많은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방법은 추천 친구를 등록하여 SKT 알뜰폰에 가입을 하면 1명당 만원 요금할인이 되고 최대 4명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장점이 많은 알뜰폰 요금제이지만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한다면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SK 알뜰폰 단점


다양한 T멤버십

T멤버십 포기

타 통신사는 당연히 멤버십을 포기해야겠지만 SK텔레콤을 이용 중인 사람이 SK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한다면 멤버십이 유지가 되는 궁금해합니다. 알뜰폰으로 넘어가는 순간 통신사 멤버십은 포기해야 합니다. 세븐모바일에서도 자체 멤버십이 있지만 SKT에 비하면 멤버십 적용되는 범위가 매우 적습니다.

 

 

SK텔레콤 결합할인

결합할인 복지할인 포기

가족 결합으로 통신요금을 할인받고 있거나 인터넷 요금을 할인받고 있다면 할인을 못 받을 수 있습니다. 결합할인이 묶여 있는 순간 알뜰폰 요금제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꾸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 30년 결합 조건이 충족되어 알뜰폰 요금제와 비교해서 더 저렴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멤버십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복지할인이 안된다는 점도 SK 알뜰요금제의 단점입니다. 국가에서 주는 복지혜택이지만 알뜰폰 통신사에는 적용이 안되어서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현재 통신사 요금제와 SK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안좋은 점은 없는지 잘 선택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