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엄마가 귀찮게 폰이 이상하다.. 불편하다 어필을 하시는 게 먼가 하고 봤더니, 위아래 그리고 후면까지 깨진 모습이 먼저 보이더라고요. 흠 ㅎㅎ 그냥 바꿔달라고 하시면 되지, 직접적으로 말하기가 힘드셨나 봅니다. 예전에 갤럭시 S9로 바꿔드렸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직도 갤럭시 S8을 쓰시고 계시길래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해서 갤럭시 S9로 바꿔드렸는데요, 저는 이쪽 분야에 일을 하다 보니 갤럭시 S8에서 갤럭시 S9 업그레이드해드리는 비용은 5만 원 남짓 들었지만 어머니는 앞 뒤 액정이 깨져서 몇십만 원이 드는 줄 알고.. 이 상태로 한 달 정도 사용하셨다네요. 갤럭시 s8 액정 수리비를 알아보니 20만 원 정도 나온다고 해서 중고폰으로 바꾸는데 비용이 많이 드시는 줄 아셨나 봅니다.
그래서 저도 알아두면 좋기도 하고해서갤럭시 S8 액정 수리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갤럭시 S8 상태는 전면 액정파손과 후면글라스 파손 상태인데요, 다행히 현 상황에서는 액정에 별다른 불량은 없어보입니다.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는 상황이라면 갤럭시S8 액정이 화면이 안나오는 상태여도 상관이 없겠지만 저는 갤럭시S9로 교체해드리는 상황이라 갤럭시S8 LCD를 테스트까지 해봤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으신다면
액정(LCD)+테두리(베젤)+배터리까지 올인원으로 수리가 됩니다. 액정 수리비용은 --->193000원이에요
뒤판은 예전에 2만 원대에 수리를 했던 거 같은데 지금은 올랐네요. 뒷유리 수리비용-->45000원이에요
이렇게 갤럭시 S8 20만 원 초반대로 수리받으면(액정 테두리 배터리 뒤판) 리퍼비시 폰처럼 바뀔 텐데요, 제 입장에선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보험이 들어져 있지 않은 상태라 차라리 액정이 깨진 갤럭시 S8을 수리를 받기보단 비싸게 팔고 저렴하게 구입한 갤럭시S9으로 바꿔드리면 가격적인 부분이나 성능적인 부분이나 훨씬 좋게 되죠. 보험이 들어져 있다면 자기부담금 25프로 부담하시고 수리를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갤럭시S8 액정 내부 쪽에는 파손이나 불량화소 같은 건 없는지 확인하고, 액정 터치까지 테스트해봅니다. 이 부분에서만 문제가 없다면 갤럭시 S9 중고로 바꾸는 데는 많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사실 테두리 부분은 가격 측정에 전혀 중요하지 않은데 심심해서 위아래 측면 부분을 찍어봤습니다. 관심 있게 보다 보면 중, 고등학생분들이 소비를 똑똑하게 한다는 걸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수리해야 될 상황이 생기면 수리를 받지 않고 중고로 비싸게 팔고 다른 중고폰을 싸게 사는 것을 보고 어른들과의 차이점을 느꼈습니다. (물론 깨진 것도 개인 간 직거래로 시간적 여유를 두고 판매를 합니다) 사실 급한일이 아니 거다 중요한 정보를 살려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수리를 받는 것보단 팔고 새로 사는 게 이득일 때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