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최저가 요금제 1900원짜리를 개통하려다가 자꾸 맨 마지막에서 실패를 한일이 있었습니다. 사무실에서 2번, 집에서 1번 시도하고 결국 알뜰모바일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돌아온 대답은 상당히 뜻밖이였는데요, 유플러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과 티비 미납요금 때문에 셀프개통이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U플러스 인터넷 미납 요금을 해결하고 다시 셀프개통을 신청하세요!
유플러스와 U+ 알뜰모바일은 서로 연결
유알모가 유플러스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서로 연결이 되어있는건 알고 있었지만, 유플러스에서 생긴 미납금 때문에 개통이 안되는 경우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안내문자에서 알려주는 번호를 통해 통신미납금을 확인하고 결제를 하고 셀프개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상담사를 통해 개통을 진행을 했으면 시간낭비를 하지 않았을텐데, 괜히 고객센터 통화연결 기다리는것도 귀찮고, 빠르게 셀프개통이 편해서 했는데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것 때문에 개통이 안됐었네요.
셀프개통 안될 때 체크사항 2가지
만약에 유알모에서 셀프개통이 안된다면 내가 사용하는 유플러스 인터넷이나 핸드폰 미납요금은 없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참고로 셀프개통은 1인당 1회선만 가능합니다! 셀프 개통 후에 통화나 데이터 연결이 잘 안된다면 아래글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