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8 액정 수리비 비교하기

아이폰8 액정수리비

아이폰8이 출시한지 2년이 넘어가면서 교체시기와 가장 맞물린 기기입니다. 이때 새 기기를 사용해야 할지 아님 기본적인 배터리나 액정을 교체하고 좀 더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시기일 텐데요, 오늘은 아이폰8 액정 수리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8 액정 수리비(내부액정 파손)


아이폰8 액정수리비

간혹 LCD 불량을 메인보드 불량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거는 메인보드 불량이라기 보단 내부액정이 깨져 화면이 이상하게 나온다고 생각 하면 됩니다. 내부액정이 깨졋을 때는 휴대폰을 꺼두고 바로 수리를 하러 가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이 화면이 이상한 상태에서 스스로 터치가 되면서 비밀번호를 틀리게 되는경우가 생깁니다. 처음에는 1분 후 다시 비밀번호 입력이지만 5분 10분 30분 1시간 이렇게 늘어나다가 나중에는 비활성화가 걸리게 됩니다. 이런경우 아이폰에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초기화를 해서 푸는 방법밖에 없기 때문에 백업을 해두지 않았다면 자료를 날리게 됩니다.

그렇다면 아이폰8 액정이 깨졌을 때 정식애플서비스센터와 사설수리점 자가 수리 가격을 비교해 볼게요.

 

정식 서비스센터


아이폰8 액정 수리비

위 가격을 보면 아이폰 화면이 크냐 작냐에 따라 가격이 나뉘어 지고 다시한번 LCD냐 OLED냐로 가격이 나뉘어집니다.

아이폰8 액정수리비는 소형에 LCD 디스플레이라서 그런지 가격이 20만원이 넘지않습니다. XR과 아이폰11도 LCD라 30만원이 넘지 않으나 그이상 OLED기종들을 비용이 30~40만원대입니다. 에플케어 플러스가 가입되어있다면 2회에 한해 4만원에 수리가 가능합니다. 아이폰8은 후면도 유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후면이 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화면 부분이 아니라 싸게 수리할 수 있을 거라 생각 할 수도 있지만, 후면이 깨진다면 리퍼로 들어가기 때문에 비용이 액정수리보다 더 많이 들게 됩니다.

아이폰 리퍼비용 (https://mobilelover.tistory.com/49)

공식센터이고 정품부품이다 보니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사설수리점


사설 수리점의 경우 2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정품부품이냐 가품부품이냐에 따라 아이폰8 액정 수리비의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정품 부품의 경우 리퍼폰이나 A급에서 액정을 추출한 정품추출액정이고 엄밀히 보면 중고액정입니다. 가품은 호환액정이라고도 불리는 것같습니다. 중국이나 대만에서 생산된 액정입니다. 그리고 정식센터와 달리 사설수리점은 액정 겉유리만 깨졌는지 or 내부액정까지 손상되어 화면에 이상이있는지에 따라 가격차이가 납니다.

중요한 수리비용 부분은 아이폰8 기준

정품추출7~10만원 (화면 터치나 화면에 불량화소가 있으면+@)

액정재생5~7만원 (화면 터치나 화면에 불량화소 있으면 수리불가)

가품액정5~7만원 (저렴하지만 내구성이 떨어짐)

 

LCD파손(내부액정손상)인지 아닌지에 관한글 (https://mobilelover.tistory.com/19)

 

아이폰 LCD파손 사례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LCD 파손 사례들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전자기기를 좋아하시거나 잘 다루시는 분들이라면 전자제품의 모든 부분은 돈이 될 수 있다는 걸 아실 텐데요, 오늘은 아이폰 LCD를 가지..

mobilelover.tistory.com

아이폰 액정 정품과 가품 비교 방법 (https://mobilelover.tistory.com/16)

 

 

자가수리


아이폰8 자가수리는 그 전에 자가수리를 해봤거나 손재주가 좋다면 추천합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실수하는 홈버튼 케이플이 찢어지거나 액정케이플이 찢어지는 경우를 많이 봤기 때문에 꼼꼼한 사전지식을 쌓고 수리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사실 네이버쇼핑에서 파는 액정이 저렴하지도 않고 큰 문제는 알리에서 파는 것들은 퀄리티가 가장 최하인것들만 한국으로 보내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은 비추지만 핸드폰은 막쓰고 세컨폰이라면 취미삼아 해보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