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공장초기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낙타군입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포스팅을 하고 이번에는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가 초기화 욕구가 문득 생길 때가 있죠. 폰이 많이 느려진다거나 알 수 없는 오류가 계속 발생하거나 그럴 때 폰을 샀던 처음 그때로 돌리고 싶을 때가 종종 생깁니다.

 

그렇다면 갤럭시 공장초기화를 할 때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아이폰처럼 일반 설정에 들어가서 하는방법물리키를 이용한 방법이에요.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갤럭시 공장초기화 2가지 방법

 

<추천 글>

핸드폰 꾸미기▶무료벨소리다운 최신곡 많아요

핸드폰 꾸미기갤럭시 테마 해제 또는 삭제

데이터 옮기기화면 터치 불량 데이터 옮기기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


1. 우선 설정 --->일반으로 들어가 줍니다.

 

 

2.초기화--->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클릭하세요.

 

 

3.초기화버튼--->모두삭제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초기화는 완료가 됩니다. 별도로 삼성 계정이 연결되어있다면 삼성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서 초기화를 해야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삼성 계정을 모른다면 초기화가 진행이 안될 텐데요 그건 따로 글을 작성해볼게요.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2


이번에는 물리키를 이용한 공장초기화 방법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3개 버튼(볼륨상+빅스비+전원)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시간은 대략 5초 정도 눌러주시면 화면이 바뀔 거예요.

 

 

아래 사진처럼 매뉴를 내려가고 싶을 때는 볼륨키를 이용하여 위 아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터치가 되지 않으니 그 점만 유의하시고 선택을 할 때는 전원 키로 선택을 해주세요. 5번째에 있는 Wipe data/factory reset여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진짜로 삭제할 거냐고 묻는 창이 뜹니다. YES를 선택해주시면 화면 왼쪽 아래에 포맷팅 데이터라는 문구가 뜨면서 complete 완료가 뜨면 갤럭시 공장초기화가 완료됩니다.

 

 

다시 폰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야겠으니 Reboot system now를 클릭해주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세요.

 

 

최신 노트10 갤럭시 S20 공장초기화


최신폰의 경우 빅스비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방법은 동일하며 간단합니다. 빅스비만 제외하고 볼륨상+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부터는 위에 물리키를 이용한 강제 초기화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초기화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구글 계정을 삭제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관리자모드에 들어가서 버튼 5번 이런 거 하지 마세요. 괜히 구글 락 걸립니다.

 

심플하면서 간단한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구글 계정을 삭제한 후에 초기화를 하셔야 폰이 재부팅 된 후에 구글락에 걸리지를 않습니다.

 

그러니 필히 구글계정을 삭제하고 초기화를 진행 해 주세요. 구글계정을 삭제하고 초기화하는 방법은 다음 글 삼성계정 비밀번호를 몰라서 초기화가 진행이 안될 때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 같이 글을 올리도록 할게요.

 

 

삼성계정 비밀번호 모를때, 초기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아이폰과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에 이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가 한 번씩 있을 법한 상황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바로 삼성 계정 비밀번호를 몰라서 초기화를 못하는 상황이에..

mobilelover.tistory.com

 

갤럭시 Z플립 5G 공장초기화 2가지 방법::강제초기화 포함

갤럭시 Z플립 5G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진으로 찍은건 5G모델은 아니지만 z플립과 초기화 방법이 똑같기 때문에 2개 모델 모두 적용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설

mobile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