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8 중고 가격 바닥인 상황, 최저가 구매하기

아이폰8 중고

 

아이폰 11이 새로 출시하고 요새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느라 글을 잘 못썼네요. 오늘은 아이폰 8 중고 가격아이폰 8 중고 구매할 때 몇 가지 주의할 점에 대해 글을 써보려 합니다. 지금은 아이폰 중고 가격이 전체적으로 하락 중이고 아이폰 8 중고 가격 또한 바닥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때 기존의 앞선 재고를 모두 소진하면 아마 다음 주쯤부터는 좋은 매물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오늘 날짜는 2019년 10월 31일입니다)

 

 

아이폰 8 중고폰입니다. 이번달 초만 해도 아이폰 자체를 보기가 쉽지 않았는데 요번주 아이폰 중고를 질리도록 보고 산것 같습니다. 아이폰8 중고 가격이 저번 주만 해도 64기가 기준으로 해서 30만 원 중반대에 거래가 됬었는데 지금 폭락에 폭락을 거듭하면서 슬슬 30만원 초반대와 잘만 검색해보면 20만 원 후반대도 종종 보이는 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폰 8이 개인적으로는 명작이라고 치는 기종입니다. 명작의 기준은 고질적인 불량이 없어서 인데요, 아이폰6 때부터 아이폰 7까지는 출시하고 한 달이 지나면 고질적인 불량들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전작인 아이폰 7의 전화 소리가 안들 리거나 녹음이 안 되는 현상(메인보드 불량입니다)이 엄청 많았죠. 하지만 출시 후 2년이 지난 지금 아이폰 8에서는 이렇다 할 불량이 발견되지 않기 때문에 구매 후 불량이 날까 봐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8을 중고로 구매할 때 2가지 정도만 확인하면 구매하고 스트레스받으실 일으실 거예요.

첫째는 외관 상태입니다. 우선 아이폰 8이 외관이 심하게 지저분하다면 외부 충격으로 인해 내부에 보이지 않는 손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외관 부분은 크게 손상이 없는지 체크를 해줍니다.

둘째는 배터리입니다. 이제 겨울이 다가오면 가장 많이 겪는 증상이 배터리 방전이죠. 배터리 용량이 100프로에서 훅훅 달거나 30프로 정도 남은 상태에서 갑자기 꺼지는 증상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대비해서 배터리 용량은 90프로 이상이 좋겠지만 이게 힘들다면 80프로 이하인 기기는 비추합니다. 지금 2년이란 시간이 지난 시점이라 배터리를 사용 중에 교체한 적이 없거나 리퍼를 받지 않았다면 90프로 이상인 기기는 보기가 힘들 거예요.

 

아이폰 배터리

아이폰 8 배터리 상태는 설정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왼쪽 것을 보면 보기 드문 아이폰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100프로인데 아이폰을 바꾸기 전에 배터리를 교체한 폰이겠죠. 오른쪽 것도 89프로라면 매우 준수한 상태입니다.

 

 

아이폰 11이 나오면서 카메라가 3개라 카메라가 1개인 아이폰 8은 다소 없어 보일 수도 있으나 매우 심플한 아이폰 그대로의 감성을 느낄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지금 까지의 버전중에 아이폰 감성 그대로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아이폰8 중고를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셨다면 11월에 구매를 하신다면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하실 수 있는 최적기이기 때문에 잘 비교해보면서 중고나라나 번개장터 중고업체 등에 시간을 투자해보시기 바랍니다. 11월 초까지는 바닥을 치다가 11월 말부터는 다시 소폭 상승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