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개장터 안전거래 방법, 번개페이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중고거래 사이트를 5가지 정도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번개장터 사이트에서 안전하게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 간 거래다 보니 번개 장터 사기꾼이 많다 보니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번개 장터는 중고거래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반 사업자 분들도 들어와서 사업을 하기 때문에 완전한 중고 거래 사이트라고 보기는 다소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번개 장터 안전 거래 하는 방법

 

전문 상점 체크하기

번개장터에는 일반 판매자와 전문 판매자 2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 일반 판매자는 말 그대로 순수 개인 분들이 자신의 물건을 판매하는 상점을 일반 상점
  • 전문 상점은 번개 장터에 사업자 등록증을 제출하고 물건을 판매하는 전문 상점

 

 

위 사진을 보시면 왼쪽 사진은 상점명 오른쪽에 전문 마크가 달려있습니다. 전문 마크가 달려있는 곳은 일반 개인보다는 사기의 위험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90프로 이상의 사기 거래는 일반 상점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전문 상점에서의 거래가 더 안전한 거래 방법입니다.

 

전문 상점의 단점은 사업자이다 보니 안전하고 제품 자체의 퀄리티는 좋으나 가격이 비쌉니다.

 

 

 

번개 페이로 안전 거래 하기

번개장터 번개 페이로 거래 방식은 예전의 에스크로와 동일한 형태로 구매자가 번개페이로 구매를 하면 판매자가 판매 승인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품이 구매자에게 발송을 하고 구매자가 제품을 확인 후 구매 확정을 누르게 되면 그때 돈이 판매자에게 입금이 되게 됩니다.

 

구매자 구매 > 판매자 승인 > 제품 발송> 제품 확인> 구매확정 > 판매자에게 입금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문제가 있을 경우 판매자와 연락 후 반품 또는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거부를 하더라도 구매 확정을 누르지 않으면 판매자가 돈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번개장터에서 가장 안전한 거래 방법입니다.

 

번개 송금이라는 제도도 있었으나 2020년 3월 부로 번개 페이와 통합, 현재는 번개페이만 있습니다.

 

 

번개페이 안전거래 수수료

번개 페이 또한 안전거래에 따른 수수료가 존재 하는데요, 안전거래 수수료는 구매자가 부담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번에 번개페이와 번개송금이 통합되면서 수수료 또한 변동이 있습니다.

 

과거 번개페이 안전거래 기본 수수료 1000원+신용카드는 3%, 가상계좌는 1.5%였는데요, 현재는 통합 3.5%로 입니다.

 

즉, 번개페이 안전거래 수수료는 구매자 부담이며, 모든 결제 수단 동일 3.5%입니다.

 

 

판매자 정보를 가지고 사기 조회 하기

번개장터에서는 판매자 사기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판매자 휴대폰/계좌조회하기를 통해서 판매자가 사기 이력이 있는지, 현재 사기를 쳐서 다른 사람의 신고가 들어갔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번개 페이 수수료가 구매자 부담이다 보니 좀 더 저렴하게 사기 위해 계좌 송금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꼭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전문 상점이라면 안전하겠지만 일반 개인 상점이라면 직거래 또는 계좌와 전화번호 조회를 한 후에 거래를 진행하셔야 사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상점 오픈일과 후기 확인

상점 후기를 보면 판매자의 대략적인 인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의 거래 매너를 알 수 있기 때문에 후기를 통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별 5개가 많은 상점은 그만큼 좋은 물건을 팔아 인기가 많습니다.

 

추천글

 

00688 006 00682 국제전화 받으면 요금은 어떻게?

국제전화를 받으면 고액의 요금폭탄 고지서가 나올까 봐 걱정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국제전화에 대해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했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계속 걸려오는 국제전화 실수로

mobilelover.tistory.com

 

당근 마켓 거래방법, 사기 방지

오늘은 중고거래 사이트 중 하나인 당근 마켓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 마켓은 기존의 중고거래 플랫폼과는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오프라인 직거래만 추구한다는 점입니

mobilelover.tistory.com

 

번개장터 사기 신고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번개장터에서 사기를 당했을 시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고거래 사기를 처음 당하신 분이라면 크게 당황하실 텐데요, 저 또한 잠시 동안 어이가 없더라고요. 사

mobile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