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개장터 사기 신고 방법 총정리!

번개장터 사기 신고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번개장터에서 사기를 당했을 시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고거래 사기를 처음 당하신 분이라면 크게 당황하실 텐데요, 저 또한 잠시 동안 어이가 없더라고요. 사기 2번 당하면서 어떻게 대처하고 신고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번개장터 사기 신고 방법

우선 다들 번개장터 고객센터에 신고와 더치트에 신고를 하시는데 이거는 본질적으로 해결방법이 아닙니다. 사기 당한것을 처리해주는 곳은 결국엔 경찰과 검찰 쪽이기 때문에 다른 거 다 제쳐두고 경찰서부터 가는 게 시간낭비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번개장터 고객센터와 더치트에 신고를 해두면 또 다른 피해자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되신다면 신고를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안 했는데 사기꾼의 피해자는 꼭 저 한 명 만은 아니더라고요. 사기를 친다는 것은 피해자가 여러 명입니다.

 

번개장터 고객센터 신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번개장터에 신고를 하는 것은 사기꾼의 상점을 차단하고 다른 피해자를 막기 위함입니다. 번개장터 고객센터에서 피해금을 보상해주거나 사기꾼을 잡아주지 않으니 지금 설명글은 참고만 하셔도 되고 신고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건너뛰고 경찰서 신고 방법으로 넘어가 주세요.

사진과 같이 사기꾼과 채팅한 화면 오른쪽에 점 3개를 클릭하여 신고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거래 사기(1:1 상담)에 들어가서 물품부터 거래 날짜 기타 번장에서 요구하는 것들을 첨부해서 고객센터에 제출을 하면 사기꾼의 상점을 차단해버립니다. 더 이상 피해자를 막기 위함일 뿐 본인의 사기 피해구제는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진짜 사기 신고를 해야 합니다.

 

👉번개장터 고객센터 바로가기

 

번개 장터 사기 신고 경찰서 가기

경찰서에 가기 전에 챙겨야 할 물품이 있습니다.

  • 신분증
  • 이체확인증
  • 대화 내역 프린트

사실 번개장터에 미성년자 분들이 많아서 미성년자 신고 방법에 대해서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법정 대리인이 필요한지, 미성년자도 신고가 가능한지에 대해서요. 우선 신분증을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챙겨야 합니다.

이체확인증은 본인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체확인증을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은행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체확인증 발급이 가능하고요, 이게 복잡하고 잘 모르겠다 하시면 은행에 가서 이체확인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거 안 받고 경찰서 가시면 2번 일하게 됩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하나은행 ✔제일은행 ✔토스뱅크


그리고 번개장터라면 채팅창에 대화 내역들을 전부 캡처한 뒤 프린트를 해가서 증거물로 제출을 해야 합니다. 저는 사이버 수사대로 가지 않고 바로 경찰서 경제과로 보냈는데 사이버 수사대로 가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진정서라는 걸 제출하기만 하면 사건 처리는 똑같이 됩니다.

 

번개장터 바로가기

 

취향을 잇는 거래 번개장터

직거래부터 택배거래까지 쉽고 안전하게,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m.bunjang.co.kr

 

바로 경찰서에서 사기꾼에게 전화를 걸 텐데 대부분 받지 않고요, 이렇게 되면 진정서 접수하고 천천히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는 2번도 미성년자가 사기를 친 경우였고 여, 경찰서에서 합의를 원하냐 물어보고 저는 사기꾼 부모님과 통화 후에 원만히 해결을 하였습니다. 대게 미성년자는 부모님과 같이 살아서 주거지 조사 후에 부모님에게 연락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성년자 사기는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괘씸하면 합의금 좀 받아내시면 되고요.

문제는 벌금 내면서 합의 안 본다고 배 째라의 경우인데요, 인생 막 나가는 경우입니다. 이러면 조금 피곤해집니다. 배상명령 신청(지급명령 신청) 이런 거 하는 것도 전부 비용과 시간이 들고, 민사 소송은 금액 대비 시간에 쫓겨 다들 포기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수천에서 억 단위 사기가 아니라면 변호사를 고용하기도 애매하고요.

작년에 중고거래 사기 2번 당하고 한 동안 중고거래는 직거래 위주로 하고 있는데 추후에 민사소송까지 갈 일이 생기면 그때 포스팅할게요. 중요한 점은 경찰서로 가야 한다는 점만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번개페이 사용법과 수수료를 알아보자

 

번개장터 번개페이 사용으로 사기 방지 - 맏물

번개장터는 중고물품을 거래 할 수 있는 사이트로 MZ세대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린 청소년이 주 이용객이다 보니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번개페이를 사용하면 사기를 방

itgooyo.com

당근 마켓 거래방법, 사기 방지

 

당근 마켓 거래방법, 사기 방지

오늘은 중고거래 사이트 중 하나인 당근 마켓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 마켓은 기존의 중고거래 플랫폼과는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오프라인 직거래만 추구한다는 점입니

mobilelover.tistory.com